순천시는 2011년 국비 확보를 위해 관계 공무원 뿐만 아니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서갑원 지역 국회의원과 국회 예산 결산특별위원회 한나라당 간사인 이종구 의원까지 발벗고 나서 내년 예산 확보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서복남 순천시 부시장을 만난 서갑원 의원은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대하여 “지난 6. 2 지방선거 결과 노시장이 시민들의 지지를 받아 재선하였고, 토지매입비 등 제반사항이 상당히 진행된 상황이므로 추진해야 한다”며, 예산 확보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갑원 의원은 “국비는 시 재정운영에 있어 절대적인 영향을 주는 사항임으로 국비 확보에 있어 지역 국회의원을 충분히 활용토록 하라”며, “시와 국회의원이 긴밀한 협조 하에 국비를 최대한 확보하자”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한나라당 간사인 이종구 의원은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녹색성장 박람회로 국가적으로 매우 의미 있는 박람회”라며, “2011년 국비 확보 등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26일 이정현 한나라당 의원도 “지난해에 이어 정원박람회 예산이 2011년에도 반영될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도 6일 예산 심의중인 기획재정부를 방문 류성걸 제2차관을 면담하고 순천시가 요구한 내년 국비 예산 전액을 반영해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이 달 중에 실시 설계를 마치고 오는 12월 착공하여 2012년까지 조성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