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는 새로운 전통공예품 개발과 우수 공예인 발굴, 민속공예기술 전승․발전의 산실인 제45회 전남공예품대전을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장흥 전남목공예센터에서 개최한다.

출품 대상은 전통공예의 기술과 조형성을 기본 바탕으로 하고, 현대적 디자인 트랜드에 부합하고 예술성과 상품성이 결합된 창의적인 공예품이다.

출품 분야는 목․칠, 도자, 금속, 섬유, 종이, 기타 등 6개 분야로 1인당 1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다만 국내외에서 이미 전시, 상품화된 제품 또는 그 모방품, 다른 유사 공모전에 출품돼 입선 이상 수상한 작품, 상품성이 없거나 미완성 작품,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작품 등은 출품이 제한된다.

응모 자격은 전남에 주소가 있는 개인, 전남에 사업장 소재지가 있는 업체, 전남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출품을 원하는 공예인은 먼저 제45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 누리집(www.crafts.or.kr)에 접속해 6월 15일부터 26일까지 전남지역에 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출품 작품 접수는 6월 30일 전남목공예센터에서 하며 7월 1일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25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입선 이상의 우수 작품은 제45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에 출품 자격이 주어진다. 시상 규모는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2명, 장려상 4명, 특선 7명, 입선 8명이다.

한편 전라남도는 대한민국공예품대전에서 지난해까지 7년 연속 기관단체상을 수상하였다.

황망기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