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에 소재한 송보파인빌 7차 아파트 입주민들이 제67주년 제헌절(7.17)과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전세대 태극기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아파트 주민들은 임차인대표회의(회장 허형채)가 주최하고, 부녀회 주관으로 전 세대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해 15일부터 광복 70주년을 맞는 오는 8월 15일까지 태극기를 게양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태극기 공동구매를 실시하기도 했는데, 불과 며칠 만에 500여매의 태극기가 다 팔려나가는 등 주민들의 호응도 뜨겁다.

임차인대표회의는 태극기 달기 열기 확산을 위해 아파트 내 어린이집 아이들의 손도장으로 가로 2m, 세로3m 규모의 태극기를 제작해 아파트 입구에 게첨하기도 했다.

허형채 회장은 “어린이들에게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기 위해 아이들이 직접 태극기 제작에 참여하게 했다”며, “아이들의 손도장으로 만들어진 태극기를 본 주민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고 소개했다.

허형채 회장은 “전세대 태극기 달기 운동은 자유민주주의를 기본 이념으로 한 대한민국의 헌법 제정을 경축하고, 제70주년 광복절(8.15)을 맞아 광복 70년, 분단 70년, 미래 70년을 여는 역사적인 해의 의미를 아파트 전 세대가 참여하는 내실 있는 행사로 추진하고 싶었다”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송보7차아파트주민들의 태극가 달기 첫날인 15일, 임차인대표회의와 아파트 내 어린이집 어린이 20여명은 아파트 입구에 소형 태극기 200개를 설치해 주민들의 참여 분위기를 독려했다.

조옥경 시민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