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김학동)는 지난 19일, 100년 기업 도약을 위해 ‘Strong&Smart 광양제철소 실현 결의대회’를 열고 직원들의 표준준수 마인드를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운아트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양제철소 및 외주파트너사 임직원 모두가 100년 기업 포스코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기본은 100%표준준수임을 다시 한 번 인지하고 이를 통해 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결의대회에는 김학동 소장을 비롯한 직원 및 외주파트너사 등 약 1천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장 입구에는 미래의 포스코 모습과 함께 안전, 품질, 설비 관련 지난 사고 사례와 스마트 안전보호구 및 안전체험 VR 등을 전시해 놓은 부스도 마련해 직원들이 표준준수의 필요성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도왔다.

 

사내외 안전 및 품질사고 사례 동영상 시청으로 표준준수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며 시작한 결의대회는 광양제철소의 안전 실행전략과 외주파트너사의 우수 안전 활동 발표 및 100%표준준수 상황극 퍼포먼스 등의 내용으로 전개됐다.

 

또한,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필수불가결한 Smart Factory 구현 추진현황 등을 공유하며 Smartization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날 결의대회는 제철소장을 포함한 계층별 대표 4명의 100% 표준준수 실천 다짐 선서와 결의 다짐 구호를 힘차게 제창하며 막을 내렸다.

 

김학동 제철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안과 밖으로 많은 변화와 어려움이 있겠지만 자부심과 강한 일체감을 가지고 미래를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 가자"라며 "안전 최우선, 100 % 표준준수, Strong&Smart 제철소 실현을 위해 우리 모두 다시 한번 다짐을 새로이 하고 희망찬 미래를 준비하자"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급변하는 철강 시장 환경 속, 모든 업무 영역에서 사소한 표준까지도 100% 준수하며 탁월한 품질의 제품을 편차 없이 안전하게 생산하는 ‘Strong&Smart 광양제철소’ 실현을 통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