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7월 3일부터 10월 30일까지 옥곡면보건지소 회의실에서 스포츠댄스 교육 과정을 개설, 운영한다.

이 교육은 농촌 여성들이 새로운 삶의 활력을 찾고, 다양한 문화욕구와 지역문화예술에 대한 자긍심을 높여 자존감을 높이고, 농촌생활의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것으로 총 17차례에 걸쳐 읍면동 생활개선회원인 농촌 여성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29일까지 교육 대상자를 접수 받는다.

지난해 문화생활교육에 참여했던 한 회원은 “스포츠댄스를 통해 심신의 건강과 기쁨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농촌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고된 농사일에도 지치지 않고 즐겁게 농업에 임할 수 있었다”며, “회원 간의 친목유대도 강화되고 농업관련 정보도 서로 공유하며 매우 유익하다”며 참여를 권했다.

접수를 희망하는 농촌 여성은 기술보급과 기술지원팀으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화(☎797-3637)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광양시는 8개회 342명이 활동하고 있는 생활개선광양시연합회를 농업·환경·문화를 지키고 농촌사회의 활력을 주도하는 여성농업인 학습단체로 육성하고자 연간 교육과 행사 25회, 6차산업 육성을 위한 현장체험교육, 농업인한마음대회, 농업기술정보지 구독지원, 선진농업연수 등을 통해 전문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