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 시선 의식하지 않고 운동하기 편해…리듬감 살리는 운동

현대인들을 위한 운동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쉬운 걷기운동부터 무거운 덤벨, 바벨을 드는 헬스까지 그 종류는 셀 수가 없을 정도다. 그 중 자신에게 맞는 무게를 찾듯 운동법도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야 하는데, 그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다. 

동작하기에 쉬운 운동은 그 효과를 보려면 너무나 시간이 많이 걸리고, 효과가 있는 운동들은 따라 하기에 힘이 든다. 무엇보다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가지는 것이 어렵고, 운동비용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지난 3월 광양에 상륙한 ‘다이나믹 뮤직 복싱’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비웃듯 한 달 여만에 수십 여 명이 등록하는 기염을 토해 화제가 되고 있다. 왜 다이나믹 뮤직 복싱이 이처럼 인기인지 이복님(38)관장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음악과 함께 즐기는 복싱

“운동은 무엇을 하든 꾸준히 한다면 효과가 있기 마련이지만 재미가 없으면 꾸준히 하기가 어렵습니다. 다이나믹 뮤직 복싱은 이러한 점을 보안해 복싱의 장점에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접목시킨 운동법인데 음악과 함께 하여 지루하지 않고 신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뮤직 복싱 다이어트 광양점은 지난 3월에 오픈해 현재 4개월 차를 맞이하는 신생 체육관이다. 하지만 현재 100여명이 넘는 관원들이 이곳에서 운동을 하고 있으며, 운동 효과 또한 탁월해 입소문도 나기 시작했다.

특히 이곳은 여성 전용 체육관이라는 점에서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요즘은 여성들이 호신술과 다이어트 목적으로 복싱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지만, 남성들만 바글바글한 체육관에 선뜻 가기가 꺼려지는 것은 사실이다. 그런 면에서 이곳은 남성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운동할 수 있는 곳으로 완성맞춤이 된다고 할 수 있다.

█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동효과 극대화 노려

다이나믹 뮤직 복싱은 복싱을 비롯한 스포츠ㆍ체육 전공 지도자들이 프로그램을 만들어 체계적이고 과학적이라는 점이 기존의 복싱다이어트, 태보와는 다르다.

먼저 이곳에서는 운동에 들어가기에 앞서 스트레칭을 실시하는데, 이 관장은 운동도 중요하지만, 스트레칭이 더욱 중요하다라고 말한다. 그 이유는 운동 전 근육 및 관절의 부상을 예방하는 중요한 준비운동이 스트레칭이 되기 때문이라는 것.

스트레칭이 끝나면 그다음 단계로 스텝줄넘기가 8분가량 실시된다. 스텝줄넘기는 다양한 스텝으로 만나는데 이것 또한 음악과 함께해 지루함을 달래준다. 그리고 스텝줄넘기 후 뮤직복싱 다이어트프로그램 ‘HOTXING(핫싱)’을 실시한다. 이 관장은 “‘핫싱은 신나는 음악과 복싱의 동작을 응용하여 심폐지구력과 기초체력을 늘려주는 무산소+유산소 운동 프로그램인데 3분 4라운드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에어로빅이나 댄스처럼 화려하고 복잡한 동작이 아닌 복싱에 꼭 필요한 기본동작들로 구성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복싱 동작을 익히며 리듬감각을 살리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뮤직 복싱이라고 해서 복싱만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요일마다 다양하게 부위별 운동으로 관절을 튼튼하게, 신체라인을 슬림하고 탄력적인 몸으로 가꾸기 위해 근력운동도 15분간 실시하며, 1일~2일 마다 인바디 체크를 통한 체지방 분석도 할 수 있다. 

 

█ 1일 무료체험행사 적합성 파악 

이 관장이 이곳을 오픈하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데는 이유가 있다. 남편이 운영하는 킥복싱 도장에서 이미 관장 및 사범으로서 경험을 쌓은 바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녀 또한 합기도 5단, 킥복싱 5단, 특공무술 2단의 실력자라는 사실.

이 관장은 “운동은 하고 싶은데 막상 체육관 안으로 들어오기가 겁이 나는 사람들이 간혹 있는데, 주저하지 말고 체육관을 방문해 달라”고 말한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