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노인틀니 및 치과 임플란트가 지원된다.
‘노인틀니 및 치과 임플란트 지원사업’은 치아가 없거나 부실해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이다.
지원내용을 살펴보면 틀니는 레진상 완전틀니, 금속상 완전틀니와 클라스프 부분틀니를 7년에 한 번, 치과 임플란트는 1인당 평생 2개가 지원된다.
또 치과 임플란트 시술은 치아가 부분적으로 결손된 환자를 대상으로 부분틀니와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치아가 전혀 없는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특히, 의료급여수급자 1종의 경우 본인부담금이 노인틀니는 기존 20%→5%, 치과 임플란트는 기존 20%→10%로 줄어든다. 의료급여수급자 2종의 경우 노인틀니는 기존 30%→15%, 치과 임플란트는 기존 30%→20%로 본인부담금이 완화된다.
신청방법은 틀니 및 치과 임플란트 등록 신청서를 병·의원(치과)에서 발급받은 후 시청 주민생활지원과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신청서가 접수·등록되면 병·의원(치과)에서 틀니 및 치과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면 된다.
이재윤 주민생활지원과장은 “그동안 비용이 부담되어 치료를 보류하는 어르신들이 이번 본인부담금 완화를 통해 틀니 및 치과 임플란트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미아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