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의 매력적인 모습이 담긴 고화질 사진을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됐다.
광양시는 시 홈페이지 사진 게시판에 ‘광양 갤러리’를 신설하고, 광양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1,000여 점의 사진을 탑재했다.
이번에 신설된 ‘광양 갤러리’는 시민 누구나 사진 이용자 준수사항에만 동의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고화질 사진을 내려 받을 수 있다.
광양갤러리는 시민들이 원하는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5가지 테마로 세분화했으며, 각 키워드별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각 테마별로 살펴보면 ▲가고싶은 광양(관광명소·축제) ▲문화공감 광양(문화예술·행사) ▲침샘자극 광양(먹거리·지역특산품) ▲시간여행 광양(광양의 과거와 현재 풍경) ▲시민이 만드는 광양(시민 제보사진) 등 총 5가지다.
시는 각종 사진 공모전 등을 통해 들어오는 사진들과 추가 촬영분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해 광양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사진들을 시민들이 보다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관 홍보소통담당관은 “이번 홈페이지 사진 D/B 구축을 통해 시민 누구나 광양의 매력이 담긴 고화질 사진을 편리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됐다”며, “게시판에 올라온 사진들이 SNS 등 각종 매체를 통해 널리 공유되어 광양이 더욱 홍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게시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 상단 메뉴바 ‘광양 갤러리’를 클릭하면 된다. / 박미아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