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에서 광양시 홍보서포터스로 활동하게 될 제8기 블러그기자단 위촉식이 지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 할 제8기 블로그기자단이 지난 11일 광양시청 상황실에서 위촉됐다.
이번에 위촉된 블로그기자단은 온라인 접수와 심사를 거친 총 30명으로 20대에서 60대까지 연령층을 형성한 가운데 사진작가, 파워블로거, 디자이너,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및 기념촬영, 기자단 교육 순으로 진행됐으며, 기사작성 요령과 블로그기사 활용 및 유의사항, 사진촬영 기법 등에 관한 교육과 함께 블로그기자단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위촉식을 마친 후에는 광양항 견학을 통해 광양의 매력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제8기 블로그 기자단은 앞으로 1년간 광양시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데 광양의 문화관광 및 축제, 광양에서 가볼만한 관광지, 시민들의 미담사례 등을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제작해 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시민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이번에 위촉된 블로그 기자단은 우리시 뿐 만아니라 순천, 전주 등 타시에서도 참여해 광양시 홍보에 힘쓰게 됐다”며 “현재 블로그 기자단이 8기까지 오면서 시정에 큰 도움이 된 만큼 앞으로도 기자단의 지적을 소홀히 여기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블로그 기자단이 광양시의 정책, 볼거리 먹거리를 소개하여 시와 시민이 소통하는 데 연결고리가 돼 달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블로그기자단은 지난 7년간 3600여 건의 광양을 알리는 기사를 작성해 광양시 소셜미디어 소통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시는 공식블로그 이외에도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를 통해 광양시의 다양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