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진호 광양원예농협조합장 출마예정자

▲ 이번 선거에 출마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 저는 광양원예농협에서 30여 년간 지점장, 상무, 전무 등을 거치며 경영일선에서 조합원을 위한 전문 경영인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살려 조합원을 섬기는 농협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고인 물은 썩는다는 말이 있듯 현재 우리 조합의 많은 조합원들은 변화를 갈망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현안을 해결하고 재도약함으로서 으뜸농협을 만들고자 합니다.
▲ 후보가 생각하시는 광양원예농협의 가장 큰 현안은 무엇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구상을 갖고 있는지요?
=농업·농촌 주변 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제반 여건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런 때 일수록 농협이 한발 더 빠르게 대안을 제시하고 무엇보다 기본이 바로 선 농협을 만들어야 합니다. 또 내부적으로도 여러 가지 내홍을 겪고 있어 해결이 시급합니다. 이를 위해 조합원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열린 경영, 포용경영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특히 농협 정상화를 위해 조합원과 외부 인사를 포함한 자문협의체 구성도 필요할 것입니다. 가화만사성이라는 고사성어도 있듯 농협도 내부적으로 안정되어야 대내외적으로 신임을 받을 수 있으며 미래를 위한 건전한 경영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 이번 선거에 승리하신다면 임기 중 추진하실 사업 3가지와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 우선 역점을 두고 해결 해야 할 과제는 조합원이 주인인 민주적 농협을 만드는 것입니다. 각종 의사결정시 지역별 조합원의 의견이 모아져 그 결과가 주요 회의에 반영되고 논의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조합원을 위한 복지지원 등 환원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 지도과를 신설하고 사업이 성장하면 성장률에 맞춰 조합원이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복지지원을 이루겠습니다. 
셋째, 각종 사업을 새로운 관점에서 재정립하겠습니다. 신용사업과 함께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다양한 대안과 문제해결의 장을 마련하고 현안들을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경영진단을 통한 경영실태를 정확히 파악해 문제점 해결과 체질개선, 또 불요불급한 고정투자를 억제하여 경영 안정을 도모하겠습니다.
▲ 후보가 생각하는 조합장상은 무엇입니까?(
= 농협 조합장은 개인이 아닌 조합원 모두의 조합장입니다. 그러므로 나보다 우리, 우리를 넘어서 모든 조합원·직원이 공감하는 경영을 해야 합니다. 구호에 그치는 것이 아닌 진심어린 소통과 화합이 중요합니다. 더군다나 농협의 경영은 도덕적이며 정직하고, 청렴해야 합니다. 열정과 봉사하는 마음이야말로 농협경영자로서 지켜야 할 필수요건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조건이 되어야 영속성이 있고 조합원에게 믿음과 신뢰를 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후보가 제시할 광양원예농협의 비전은 무엇입니까?
= 조합원이 주인인 으뜸 농협 구현
 
장진호 출마예정자는 광양원예농업협동조합 전무와 광주, 전남 품목농협 경영발전협의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농협중앙교육원 농.축협 고위 경영자과정을 이수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