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백섭 광양시산림조합장 출마예정자

▲ 후보께서 이번 선거에 출마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 산림조합도 이제는 시대 변화에 혁신을 통한 경쟁력으로 발빠르게 대응하여야 할 시기입니다. 소득이 열악한 임업의 현실을 직시하며,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전문가가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 우리 지역의 특성에 맞는 사업을 시행함으로써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을 조합원에게 제시하며, 변화를 필요로 하는 중요한 시점입니다. 산림조합에 입사하여 상무로 퇴직할 때까지 임업을 전공한 전문가로써 다년간 익혀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산림경영정책으로 조합원의 권익보호와 경쟁력있는 광양시 산림조합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앞으로는 더 큰 변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우선으로 할 것이며, 우리 지역의 임업발전을 도모하고 조합원의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발전에 산림조합이 선도적 역할을 다하고 내실있는 산림조합을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 후보가 생각하시는 광양산림조합의 가장 큰 현안은 무엇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구상을 갖고 있는지요?
= 과거 광양시 산림조합은 타 지역에 비해 앞서가는 조합이었습니다. 지역민과 조합원 임업후계자 모두가 임업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실을 보면 다른 지역은 변하고 있는데 우리 지역은 정체되고 있습니다. 이제 변해야 되며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 우리지역의 특성을 살린 사업을 시행함으로써 새로운 수익 창출을 시행해야 합니다. 조합의 일꾼이 되어 겸손한 자세로 다양한 의견에 귀를 기울이면서 또한 조합의 건전한 육성발전을 통하여 임업인의 삶의 질적 향상과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정책으로 지역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산림조합이 선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조합의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임업인의 소득증대 사업을 활발히 펼쳐 나가겠습니다.
 
▲ 이번선거에 승리하신다면 임기 중 추진하실 사업 3가지와 그 이유를 설명해주십시오?
= 첫째, 저는 그동안의 경험과 소양을 바탕으로 임업인 소득증대를 사업을 활발히 펼쳐 나가겠습니다.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현장중심경영, 투명경영, 소통경영을 경영목표로 삼고 기본에 충실한 산림조합을 만들겠습니다.
둘째, 조합원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제공, 전문성증대를 위한 교육을 임업인 종합연수원에서 실시하며 조합원간담회를 개최 하겠습니다.
셋째, 조합의 특성을 잘 살려나가면서 산림조합의 산림경영계획 및 안정성확립, 특화사업 및 신규사업의 적극적 지원과 발굴, 임업인의 신기술 보급 및 대리경영 컨설팅을 기반으로 조직의 재구성을 해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산주 임업인과 지역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의 확대로 조합의 수익기반을 튼튼히 하며 면세유 유류권을 읍면에서 순회 지급하겠습니다.
 
▲ 후보가 생각하는 조합장상은 무엇입니까?
= 조합원과 소통하며, 자긍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광양시 산림조합을 만드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조합의 특성을 잘 살려 저희 조합원의 삶이 조금이라도 더 윤택해지고 더불어 산림조합은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함께 발전해 나가는 조합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조합의 역할과 기능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구상하면서 임업관련 전문가와 지역민들 그리고 특히 조합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우리고장의 임업이 지역발전과 조합원의 복리증진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후보가 제시할 광양산림조합의 비젼은 무엇입니까? 
= 숲을 통해 산림에 무한한 가치 창출로 신뢰받는 산림조합.
 
송백섭 출마예정자는 광양시산림조합 지도상무와 신용상무, 광양중학교총동문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광양문화원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