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수 광양농협 조합장 출마예정자

▲후보께서 이번 선거에 출마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광양농협 조합장선거에 출마하게 된 동기는 수십년간 농협에서 쌓은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농업인과 광양농협을 위해 봉사 할 때가 되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현재의 금융시장, 농업 현실이 어렵다고들 하나 머리를 맞대어 대안을 모색하고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농협을 경영한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헤쳐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가장 큰 무기중의 하나는 열정과 끈기입니다. 이 열정과 끈기로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책임 있는 조합장이 될 것을 약속 드리는 바입니다.
 
▲후보가 생각하시는 광양농협의 가장 큰 현안은 무엇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구상을 갖고 있는지요? 
= 현안1 : 각종사업의 부진과 경영악화 - 각종 사업 확대를 위한 전면적인 조직 및 사업기반을 재검토하고, 전문 경영컨설팅을 시행하여 문제점 도출 후 이를 기반으로 경영개선을 도모하겠습니다.
현안2 : 조합원이 대접받지 못하는 현실 -농협이 진정한 조합원의 조직으로 재탄생하도록 각종 교육지원사업을 재구상하고, 그동안 소외받았던 원로농업인과 여성농업인이 대접받는 농협을 구현하겠습니다.
현안3 : 농협과 조합원간 불신문제 - 조합원과 농협, 임직원과 농협간 믿음과 신뢰가 무너져 불신풍조가 만연해 있는데, 임직원이 조합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하는 자세를 확립토록 하여 조속히 신뢰를 회복하고 대통합의 선진농협을 달성하겠습니다.
 
▲이번 선거에 승리하신다면 임기 중 추진하실 사업 3가지와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첫째, 더 튼튼한 광양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정밀 컨설팅을 통해 각 사업 및 사업장의 그동안의 문제점을 정밀 진단하고 경영효율성을 강화하여 손익구조를 개선하며, 전문성을 감안한 적재적소 인력배치 등 효율성을 개선하여 더 튼튼한 광양농협을 만들겠습니다.
둘째, 조합원이 대접받는 광양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조합원 의료, 복지, 문화와 관련한 다양한 혜택을 증대시키고, 그동안 소외받아왔던 원로 조합원 및 여성 조합원의 경영참여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농협의 경제사업을 비롯한 각종사업을 적극 이용하시어 농협의 자본금(사업준비금)을 튼튼히 성장시켜주신 우수 조합원님이 특별한 우대를 받을 수 있도록 각종 제도를 개선 또는 도입하겠습니다.
셋째, 농협다운 판매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생산부터 판매까지 책임지는 농협 영농지원을 체계적으로 구축하며 작목반 및 특성화(매실, 키위, 다래) 지원을 강화하고, 가공산업과 6차 산업을 연계하여 조합원 소득증대를 꼭 이루어 내겠습니다
 
▲후보가 생각하는 조합장에게 필요한 자질과 능력은 무엇이며,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해 오셨습니까? 
= 광양농협의 주인은 조합장도 임직원도 아닌 조합원입니다. 조합의 주인이신 조합원을 친절하게 대하며 봉사와 헌신을 아끼지 않는 광양농협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이 조합장이 되어야 합니다. 신용사업과 경제사업 등 사업별, 사업장별 운영 실태를 면밀히 파악하여 적자사업을 줄이고 조합원 실익증대와 복지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며, 청렴하고 투명한 경영과 안정적인 개혁을 통해 조합원님의 이익을 제대로 대변하는 믿음직한 조합장이 되어야 하며 광양농업인들의 화합과 권익증진을 위한 농협의 역할을 확대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하는 광양농협을 만들어야 합니다. 
 
▲후보가 제시할 광양농협의 비전은 무엇입니까?
= 조합원님이 중심이 되는 행복한 광양농협
 
김용수 출마예정자는 한국방송통신대를 졸업하고, 순천대 농업생명과학대학 교육원의 산지마케팅전문과정을 이수했으며, 광양농협 상무와 지점장을 역임했다. 현재 옥륭덕천 전원마을추진 운영위원장과 인동마을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광양경찰서 금융범죄예방 홍보위원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