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마계기
오랜 농협 직원생활을 바탕으로 평직원으로 입사하여 큰농협(동광양농협)에서 기획관리 업무, 하나로마트 설치 운영을 하여 경험이 풍부하고 각지점장(광영, 태금,성황)을 수차례 역임하여 리더십도 확인하였으며 옥곡농협 상 전무를 하면서 농산물 판매 (매실. 밤 감) 공동선별 등을 추진했습니다.
또, 광양관내 연합사업단장을 하면서 판매처(서울,양재, 수원,성남,일산, 하나로클럽 등)를 개발하였고 옥곡농협 전무로 근무하면서 자금운용을 다각화하여 높은 농협 수익을 창출하여 농민을 위한 환원사업을 이뤄냈습니다.
다양한 농민들의 욕구를 충족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 큰농협,  조합원이 행복한 농협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 진상농협의 현안 
1. 복지시설 미비 - 농민휴게실, 노인용양원 미설치
2. 농산물 가격 폭락으로 농가소득 감소 -  농협의 시장개척이 미약하여 전량수매를 하지 못해 농산물 폐기하는 사례가 많음.
3. 자금운용 효율화 저하 - 예금금리가 낮아 자금유출이 심하고, 대출금리가 높아 타농협에서 대출하는 사례가 많음
4. 생활물자(하나로 마트)품목이 다양하지 못하고 인근마트보다 가격이 비싸다는 비판이 많음
5. 농약의 품목이 다양화 하지 못하고 가격이 비싸 시중 농약상회서 구입한 사례가 많음.
 
=해결방안
1. 노인요양원설치 - 다년간 노인요양원을 설치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요양원설치로 연로한 조합원의 안락한 노후보장
2. 농민 휴게실을 설치 운영하여 매일 소통 창구로 활용하여 현안을 토의하고 개선하고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3. 예금금리는 관내 최고수준으로 높혀 자금유출을 막아 농가소득증대
4. 대출금리는 낮추어 농민의 부담을 줄이고 농어민 신용보증기금 대출활성화로 담보 없고 저신용자 대출 지원을 하겠습니다.
5. 농약 사용농가와 소통하여 다양한 농약을 취급하며 현재보다 30% 싼 가격으로 판매하며 전문농약 판매원을 고용하겠습니다.
6. 매실장아찌 가공공장 및 곳감 및 말랭이 대량가공 공장을 설치 운용 하여 전국 도·소매 판매처를 개발하여 적극적으로 판매 하겠습니다.
 
김중근 진상농협 조합장 출마예정자는 진상농협에 입사한 후 동광양농협 상무로 하나로마트 점장을 역임했으며, 동광양농협 광영지점장, 태인지점장, 성황지점장을 역임했다.
이후 옥곡협으로 자리를 옮겨 상무와 전무를 역임했으며, 광양관내 연합사업단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