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현복 광양시장이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3월 정례조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조회에서 정 시장은 매화축제와 광양꽃축제를 차질없이 준비해 광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지난 4일 열린 3월 정례조회에서 “생동감 넘치는 새봄을 맞아 부단한 노력으로 시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난 2월에 개최된 시민과의 대화 및 제 21회 백운기고교축구대회의 성공 개최를 치하하고, 시민과의 대화현장에서 건의된 주민의 목소리에 대해 심도 있게 검토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지시했다.
또한 이달 개최 예정인 대표 봄꽃 축제인 제21회 매화축제와 꽃 축제에 대한 철저한 준비로 광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 주도록 꼼꼼하게 준비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하도록 주문했다.
정 시장은 “날씨가 풀리고 본격적인 영농준비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해빙기 안전사고와 봄철 산불이 발생하기 쉬움에 따라 예방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고, 특히 고령농가에 대한 영농지도와 농기계 사고 예방도 지도하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새봄을 맞아 읍면동 주요 도로변 등에 꽃동산을 주민들과 함께 조성하도록 하고 읍면동 현장행정을 강화해 적극적인 주민 밀착 행정도 강력하게 지시했다. 
한편, 이날 정례조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하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시정발전 유공 시민 21명이 광양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