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순구 광양농협 조합장

“투명하고 민주적인 농협 운영으로 조합원과 고객의 신뢰 구축할 것”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광양농협 조합장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선택해 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어려울 때마다 우리농협을 지켜주신 조합원 여러분과 임직원의 저력을 믿고 농심에 불타는 열정과 패기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여 진정한 농협다운 농협,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새로운 광양농협을 건설하는데 혼신의 힘을 다 쏟겠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조합원 여러분의 고견을 언제 어디서나 열린 마음으로 경청하고 수렴하여 업무에 적극 반영하고, 투명하고 민주적인 농협운영으로 고객과 조합원의 신뢰를 굳건히 하겠습니다.
노사가 협력하고 상생하며 임직원과 조합원이 소통하고 융화하는 화합경영을 이루어 나겠습니다.
조합원에게는 자긍심과 주인의식을 갖게 하고, 조합원이 아닌 지역민들의 농협사업 참여를 적극 유도해 "다시 찿고 싶은 농협" "친절하고 고마운농협"이라고 칭찬받는 농협으로 변신 시키겠습니다.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농산물 유통혁신을 통해 농가소득 향상에도 혼신의 힘을 쏟겠으며, 우리농협의 중장기 종합발전 계획을 조속히 수립하여 시시각각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겠습니다.
임직원님들께도 진정으로 조합원을 위하는 일꾼들이 되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임직원들이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면서 자발적으로 고객과 조합원에게 무한 봉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고 사기를 북돋는 일에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명기 동광양농협 조합장
“변화와 혁신 갈망하는 뜻 헤아려 하나되는 동광양농협 만들 것”
이번 선거에서 조합원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은 변화와 혁신을 갈망하는 조합원들의 명령이라 생각합니다. 
선거기간 동안 있었던 일들을 거울삼아 투명한 경영을 통해 하나 되는 동광양농협을 만드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선거는 동광양농협 위상에 많은 얼룩진 상처를 안겨 준 안타까운 일들이 난무한 선거였습니다.
이제는 선거로 인한 갈등과 분열을 하루 빨리 해소하고 조합원이 행복한 동광양농협이 될 수 있도록 조합원님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슬기로운 판단을 부탁드립니다.
동광양농협의 새로운 50년을 위해 잘못된 관행은 과감히 타파 할 수 있도록 조합원 여러분들의 힘을 하나로 모아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농업과 농촌이 어려울수록 조합원의 기대와 요구는 커져가고 농협이 해야 할 일은 늘어만 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난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조합원 여러분들과 더 많은 소통기회를 갖고 4년의 임기를 엄중한 책임감으로 임하겠습니다.
동광양농협의 주인은 조합원 여러분입니다.
조합원 여러분들과 동광양농협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자산 5000억 달성과 선거를 통해 약속한 공약 하나 하나를 임기 내에 기필코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조합원님들께서 보내주신 사랑과 믿음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조합장으로서 조합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희순 광양동부농협 조합장
“농산물 판매채널 다각화 해 농가소득 증대 적극 기여할 것”
사랑하고 존경하는 조합원님! 
저는 조합원님께 여섯 가지 사항을 약속 드립니다. 
대도시 농협 및 지자체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TV홈쇼핑, SNS등 판매채널을 다각화하여 농산물판매가격을 높여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
또, 진월의 양상추와 수박의 브랜드화를 통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돌배를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발굴해 육성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광영 의암지구 부지에 로컬 푸드 매장을 신설해 조합원님께 농산물 판매의 장소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인근 농협과의 합병을 추진해 효율적 시스템으로 개편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토록 하겠습니다.
현재 전국 농축협은 실업률 증가와 경기침체로 인하여 소비위축이 농산물시장에 큰영향을 미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농협에서는 진월, 옥곡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비조합원 및 관외사업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제고하여 조합원님께 저금리 대출, 고금리 예금을 제공하고 저렴한 영농자재를 공급하여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 좋은 가격에 잘 팔아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 그리고 합리적인 경영을 통해 최대한의 수익을 창출하여 조합원님들께 높은 배당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최진호 진상농협 조합장
“튼튼하고 발전하는 진상농협 위해 조합원 모두를 위한 조합 만들 터”
존경하고 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 !
이번 조합장 선거에서 기대 이상의 적극적인 지지를 보내주신 조합원님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번 선거의 결과는 튼튼하고 더욱 발전하는 진상농협으로 거듭나야 한다는 조합원님의 열망이 표로 나타난 것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 4년 동안 여러분과 약속한 공약을 철저히 이행하고 진상농협과 조합원님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쳐주신 상대 후보님께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에 저를 지지하신 분들도, 지지하지 않으신 분들도 우리 모두는 한 가족임을 절대 잊지 않고 모두가 하나되는 진상농협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드리오니 조합원님께서도 우리농협 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조합원님의 지지와 성원에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김충현 다압농협 조합장
“조합원의 실익 증대위해 농협수익 증대 통해 배당 확대할 것”
사랑하고 존경하는 조합원님!
무투표 당선이 됐지만 한편으로 마음이 무겁습니다.
조합원님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 줘야 할 책임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어떻게 하면 조합원님들께 실익이 돌아갈 수 있을지 매일같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농산물의 가격을 제대로 받아 거기에 수반되는 수익을 조합원들에게 배당하는 것이 최고의 우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최상의 규격품은 판매도 잘되고 가격도 어느 정도 받을 수 있지만, B품의 상품들은 팔리지 않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매실, 감 등 B품 이하의 상품들도 전량 판매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조합장실은 항시 개방되어 있습니다.  고민이나 의견을 나누기를 원하는 분들은 누구든지 조합장실로 오시기 바랍니다.
항상 조합원님들 여러분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존중하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송백섭 광양시산림조합장
“소통 강화 바탕으로 투명경영, 든든하고 건강한 조합 만들 것”
존경하는 광양시산림조합 조합원여러분!
감사합니다. 저에게 보내주신 조합원 여러분의 성원과 지지 잊지 않겠습니다.
선거기간을 통해 많은 조합원님들을 만나고, 우리 조합이 나아갈 바에 대한 의견을 들었습니다.
조합발전에 대한 조합원들의 기대와 염원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저에게 보내 주신 지지는 이러한 염원을 현실로 만들어 달라는 조합원들의 엄중한 명령이며, 조합원들이 제게 부여한 소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선거기간 동안 조합원 여러분에게 약속한 공약들을 착실하게 이행해 조합원들에게 실익을 드리는 산림조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직원 상호간, 직원과 조합원, 조합과 조합원의 소통을 강화하고, 투명한 조합경영을 통해 든든하고 건강한 조합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이번 선거기간 중 제시된 다른 후보들의 좋은 공약도 조합경영에 도입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경쟁했던 후보님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조합발전을 위한 후보님들의 뜻이 조합경영에 반영될 있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원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의견을 가슴에 새기며, 항상 발로 뛰며 조합과 조합원들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거듭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장진호 광양원예농협 조합장
“조합 내홍 조속히 해소해민주적 농협의 원년으로 만들 것”
광양원예농협 조합원님들의 성원에 머리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당선의 기쁨보다 우리 농협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헌신하라는 명령으로 알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7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우리 농협은 오랜 역사만큼이나 조합원들의 주인의식도 강합니다.
이러한 조합원님들의 애정이 오늘의 우리 농협을 있게 한 원동력이었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조합원님께 주인의 자리를 다시 되찾아 드리고, 투명한 경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민의를 잘 알고 새로운 원예농협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선, 조합 내부의 내홍을 조속히 해결하고, 조합원의 의사가 충분히 반영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여 민주적 농협의 원년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조합원의 피부에 와 닿는 다양한 복지지원으로 조합원 삶의 질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직제개편과 협의체 구성을 통해 조합원에게는 최대한 영농편의를 제공하고, 미래농업에 대한 대비는 물론 유통구조의 혁신에도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각종 사업을 새로운 관점에서 재정립하고, 내실있는 경영으로 으뜸 광양원협을 반드시 만들어 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