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이 오는 26일 오후 7시부터 광양시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대학입시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광양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30일 중학교 교원 대상 설명회 개최에 이어 학부모의 진학지도 역량을 키우기 위한 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대학으로 통하는 길을 만들다”라는 주제로 윤윤구 교사(한양대사대부고)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된다. 윤윤구 교사는 EBS 진학상담 전문위원이며, 대학입시 대표강사로 활동 중인 대학입시전문가로 강남구청, EBS 등에서 인터넷 방송강의를 하였으며, 대학입시관련 다양한 활동을 했다. 
윤 강사는 설명회에서 대학입시제도 및 실전 준비 방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교육지원청은 이와 함께 지역 고등학교 입학 안내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양교육지원청은 이 설명회에 이어 여름방학 전에는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학 설계 및 방학 중 시간관리를 위한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조정자 교육장은 “학생이 자신의 꿈을 향해 한 발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 준비하여 지원해 나가자”며, “자녀에 대한 사랑과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많은 학부모님께서 참석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학부모 대상 대학입시제도 설명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학부모는 21일까지 자녀가 다니는 학교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