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태인동 명당마을 일원에 조성하고 있는 광양국가산업단지 명당3지구 산업·지원시설용지 등 총 54필지를 선분양한다.
광양국가산업단지 내 마지막 개발지역인 명당3지구는 올해 11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43만7,998㎡의 부지에 다양한 업종의 기업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분양대상 용지면적은 30만7,469㎡로, 산업시설용지가 30필지 28만3,403㎡, 지원시설용지가 39필지 1만5,913㎡, 상업용지가 2필지 1,431㎡, 주차장시설용지가 3필지 6,722㎡이다. 작년 11월부터 선분양을 시작해 현재 분양된 용지는 총 74필지 중 20필지로, 아직 준공되지 않은 산단임에도 불구하고 분양률 16%를 기록할 정도로 분양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근린생활 시설, 판매시설 등 입주 가능한 상업용지는 100% 분양 완료됐으며, 지원시설용지도 33% 이상 분양 계약되었다. 산업시설용지 또한 연료전지 발전업체, 운수업체 등 기업들의 투자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명당3지구는 국도 2호선과 국도 59호선이 통과하고 남해고속도로 진월IC와 경남 하동IC에서 10분 거리, 인근 포스코광양제철소와 제철관련 연관 국가산업단지 및 광양항 컨테이너 부두가 위치하는 등 산업화 최적의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인근 지역에 배알도 수변공원과 배알도를 잇는 해상보도교, 연내 준공을 목표로 조성되고 있는 태인체육공원 그리고 인근 망덕산에서 연결되는 짚와이어 등 자연경관은 물론 가족친화형 어울림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여 회색빛 산업단지에 사람의 정겨움이 넘치도록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심우신 산단과장은 "광양국가산업단지 명당3지구 내 ‘지원시설용지’는 특성상 타 지역사람이 분양받기는 현실적으로 어렵기에 지역민이 분양받아야 한다”며, ”주변지역과 연계한 개발계획이 다수 진행되어 앞으로의 전망 또한 밝을 것으로 예상됨으로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입주나 분양을 희망하는 개인・사업주는 입주 신청은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양사무소에, 분양 계약은 광양시청 산단과에 문의하면 된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