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화 행사인 ‘광양시 가족 놀터’가 지역 기업체 직원 370명을 초대해 2차례에 걸쳐 운영됐다.
지난 10월 26일 중마동 청소년문화센터에서의 1차 행사에 이어 지난 9일에는 광양읍 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됐다.
이 행사는 부모의 바쁜 직장 생활 등으로 자녀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부족한 가정을 위해 아이와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열렸다.
행사는 어린이 인형극을 시작으로 안전놀이 체험, 가족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장 입구에 페이스페인팅 체험과 솜사탕 선물 준비 등 축제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가족 레크리에이션에서 공 굴리기, 지네발 자전거, 색판 뒤집기, 통 쌓기 등 자녀와 부모가 협동하여 다른 가족과 승부를 겨루는 등 자연스러운 소통을 통해 친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3명의 자녀와 함께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아이와 자주 놀아주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많았는데, 이번 ‘가족 놀터’ 행사를 통해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좋았다”며 감사를 표시했다.
임채기 전략정책담당관은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임신·출산, 보육 지원 등 각종 경제적 혜택과 함께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드는 일에도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미아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