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시가 오는 3월 열리는 매화문화축제에서 활동할 버스킹 재능기부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 해 축제 당시의 버스킹 공연 모습.

광양시가 제22회 광양매화축제 버스킹에 재능 기부를 희망하는 다양한 예술분야의 개인 및 단체를 공개모집한다.
시는 오는 3월 6일부터 15일까지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에서 열리는 제22회 광양매화축제에서 재능기부자가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버스킹을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참신한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꿈과 열정을 펼치고 싶은 아티스트면 연령이나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1월 31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및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연 활동사진 또는 영상자료는 별첨해야 한다. 
모집분야는 악기연주, 노래, 국악, 댄스, 마술, 마임, 풍선아트, 행위예술, 플래시몹 등 문화 예술관련 공연 일체가 포함된다. 
버스킹은 매화축제기간 동안 매화축제장 주무대 및 매화꽃길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공연시간은 최소 30분 이상 1시간 이내로 주중과 금~토 야간에 펼쳐진다. 
개인 장비 및 재료는 지원되지 않는다. 단, 주무대 기본 음향 장비는 제공되며, 참여자에게는 교통비, 식비 등 소정의 실비가 지급된다.
최종 참가자는 자체심사를 통해 2월 초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며, 공연 세부 일정 및 장소는 참가자 선정 후 축제추진위원회와 협의해 결정한다.
축제관계자는 “대중가수 초청공연을 지양하고, 시민과 국민 참여형 축제를 지향하며 힐링과 감성 가득한 열린 축제로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재능 있는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