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정자 광양교육장

앎과 삶 일치하는 교육과정 운영할 것

2021년 辛丑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행복과 건강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로 여러모로 힘들고 어려웠지만, 모두 힘을 모아 지혜롭고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주신 광양시민 여러분과 헌신으로 열정을 다해주신 광양 교육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블렌디드 수업 내실화, 기초학력 정착,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조성을 목표로 하고, 지역과 상생하며, 앎과 삶이 일치하는 마을을 담은 학교교육과정 2.0을 역점과제로 정하고 ‘꿈을 키우며 미래를 준비하는 활기찬 혁신광양교육’이란 비전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진실하게 살아왔으며 새해에도 우리들의 열정은 계속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광양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사랑 속에  지적역량, 인성역량, 사회적 역량을 두루 갖춘 심신이 건강한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이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AI․SW교육과 우리 아이들의 진로와 진학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으로 미래를 준비하며, 소중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우리 교육가족 여러분!
광양교육지원청은 2019년부터 기초학력 진단-보정-관리 시스템 정착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지자체와 협력하여 글벗꿈지기를 양성하여 한글 미해득 학생을 개별로 촘촘히 관리하겠습니다. 또한, 실력있는 교사를 기르기 위하여 교원 문해력 및 수해력 역량 강화연수도 지속하여 실시하겠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원격수업에 입문하는 시기였습니다. 올해에는, 원격수업 현장지원단을 활성화하고, 온라인 플랫폼 활용연수 진행, 적극적인 학교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하여 보다 내실있게 블렌디드 수업이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교육가족들도 온/오프라인 어떤 공간에서도 학생이 중심이 되고, 앎과 삶이 일치하는 수업이 활발히 일어나도록 애써주시기 바랍니다.  

고마우신 광양 학부모님!
학교에 대한 신뢰로 자녀를 맡기고 기다릴 줄 아는 학부모님의 역할을 보여주시고 선생님들이 자긍심을 갖고 오직 학생을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줄곧 응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 자녀 보다는 우리 아이들이라는 개념으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건강한 교우관계를 만들어 가는 공동체 훈련을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에서 함께 지속적으로 실천해 가도록 솔선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자랑스런 학생 여러분!
학교 공부를 통하여 지식과 창의력을 기르고, 서로 존중하고 나누며 배려하고 협력하는 태도를 몸에 익히고, 자기 자신을 계획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품격 있는 광양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문화와 예술에도 관심을 가져, 꿈을 꾸고 행동하며 현실로 만드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에도, 광양시민 여러분의 모든 가정에 평안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