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현복 광양시장

새로운 변화 도전 예상되는 해!
시민과 함께 광양시 미래 창조

새로운 기대와 희망 속에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아침 떠오르는 붉은 태양의 찬란한 빛처럼 힘찬 기운을 담아 뜻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는 지금 코로나19로 인한 격변의 시기에 놓여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사회 환경은 지금과 전혀 다를 것입니다. 기업들의 투자심리가 더욱 위축될 것이며, 비대면 문화의 확산과 소비 구조의 변화 속에 기존 경제 질서의 재편이 불가피할 것입니다.
따라서 코로나19 방역 뿐만 아니라 일상과 경제를 회복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우리 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광양형 한국판 뉴딜 정책 추진으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정부에서 추진 중인 한국판 뉴딜과 연계해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 사업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친환경 미래도시의 위상을 갖춰 가는데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금년도 시정은 ‘일자리·지역경제 회복, 미래 신산업과 체류형 관광산업 육성,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운영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금년에도 새로운 변화와 도전이 예상되는 격변의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변화되고 있는 정책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전략 마련과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정책의 추진여부에 따라 그 지역의 경쟁력이 판가름 날 것입니다. 불확실성의 시대라고도 하는 코로나 시대에, 미래를‘예측’하기 위하여 시민 여러분과 발을 맞추어 함께 광양시의 미래를‘창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광양의 밝은 미래를 위한 도전에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과 웃음,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