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가족형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사업 1단계 사업이 올해 본격 추진된다.
광양시는 일상에서 체험할 수 없는 놀이와 배움이 있는 가족 휴식공간 등 놀이문화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 기여하고,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광양시 황길동 산45-36번지 일원 중앙근린공원 8만m²에 사업비 576억원을 들여 ‘감성, 가족, 세계놀이터’와 숲속야영장, 스포츠클라이밍, 전문과학관 건립을 오는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구봉산권역 관광거점 조성사업은 ‘감성, 가족, 세계놀이터’와 기반시설(도로, 주차장), 부지조성 등에 87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된다.
이 사업은 2023년 마무리될 예정인데, 올해 사업비 4억원이 확보돼 실시설계 및 공사에 착수하게 된다.
숲속야영장은 캠핑존과 렌털존, 캠프닉존, 편익시설 등을 조성하게 되는데, 이 사업에는 국비 8억원 등 16억원이 투자된다.
시는 올해 사업비로 6억원을 확보해 실시설계 및 공사를 추진할 방침이다.
스포츠클라이밍 시설 설치사업은 인공암벽장과 사무실 등을 갖추게 되는데, 5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내년까지 준공될 예정이다.
올해 사업비르 4억원을 확보해 두고 있다.
공립 소재전문과학관 건립사업은 국비 200억원 포함, 4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될 예정인데, 광양시는 올해 국비지원 공모를 통해 사업을 신청할 방침이다.

황망기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