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희망도서관이 새 학기를 맞아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2일에 이어 오는 16일 ‘새 학기 새 출발’부모교육을 온라인 생중계(ZOOM 프로그램)로 진행한다.
2일 강연은‘초등 생활 처방전’이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교사이자 EBS 강사로 잘 알려진 이서윤 작가가 맡았다. 
이서윤 작가는 초등학교 입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친구 및 교사와의 관계 등 초등생활 관련 노하우를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전달했다.
16일 강연은 「초등 매일 습관의 힘」, 「초등 매일 공부의 힘」의 저자이자 유튜브 채널‘슬기로운 초등생활’을 운영하는 이은경 작가가 진행한다.
이 작가는 15년 초등교사 경험을 바탕으로 학년별 과목별 공부법, 자기주도 학습법 등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매일 실천 가능한 ‘공부 습관 만들기’에 대해 작가만의 비법을 알려준다.
김현숙 희망도서관팀장은 “자녀의 새로운 학교생활 시작을 앞두고 설렘과 걱정이 많을 부모에게 이번 강연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작가와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좋은 기회이니 꼭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 참여 신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gwangyang.go.kr)에서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희망도서관(☎061-797-42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미리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