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O&M 김정수 사장이 설비시설을 점검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며, 품질서비스 향상에 도욱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포스코O&M(사장 김정수)이 지난 2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품질경영시스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은 인증, 평가, 교육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인증기관이다.  
한국경영인증원은 이번 ‘경영시스템 우수기업’ 선정을 위해 2017년부터 ISO 국제품질경영 인증을 받아 3년 이상 유지하고 조사일 기준 6개월 이내 갱신 심사를 완료한 50인 이상 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품질, 안전/보건, 환경 등 3개 부문을 심사했다.
포스코O&M은 심사 결과 품질분야에서 시스템성숙도와 경영성과 등 평가 항목 만점을 획득해 ‘품질경영시스템 우수기업’ 인증패를 받았다.
포스코O&M은 고객의 불편사항관리와 스마트 FMS 개발 활용을 통한 에너지 절감활동이 높이 평가되었다.
또한, 포스코O&M은 지난해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우수기업’ 부문에도 선정돼 안전보건활동 이행 등 노력을 인정받았으며, 현장내 이동형 CCTV 설치 등 모든 작업 활동이 철저한 안전 관리 속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실천하고 있다.
김정수 사장은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우수기업’에 이어 이번 ‘품질경영시스템 우수기업’  선정은 우수한 품질 경영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세스 구축과 철저한 관리 덕분이다. 앞으로도 품질, 안전, 환경 분야에서 우수기업으로 지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황망기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