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립도서관이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를 넓혀가는 현실에 맞춰 도서관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기 위한 공식 인스타그램을 개설했다.
작년 6월 광양희망도서관(@huimang_lib)이 처음 인스타그램을 개설해 현재 1,100명에 이르는 팔로워를 확보한 데 이어, 올해 광양중앙도서관(@lib_gyjungang)과 광양중마도서관(@jungma_1lib)이 인스타그램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시립도서관은 인스타그램에 △사서 추천도서 △신간도서 정보 △주제별 북큐레이션 등 각종 도서 정보와 함께 △교육·문화행사 △도서관 이용 안내 △영상 콘텐츠 △온라인 독서이벤트 등 각종 도서관 정보를 수시로 게시한다.
또한, 휴관일과 코로나19 방역, 달라진 환경 등 도서관의 이모저모를 그대로 담아 시민이 안심하고 힐링할 수 있는 친숙한 도서관의 모습을 홍보하기로 했다.
카카오톡을 활용한 홍보에 이어 최근 1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정보 제공으로 시립도서관이 시민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설 것으로 보인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인스타그램 검색창에서 ‘광양중앙도서관’, ‘광양중마도서관’, ‘광양희망도서관’을 검색하면 해당 채널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도서관마다 팔로우 이벤트, 이용자 참여형 독서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추첨을 통해 상품도 지급한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