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올해 ‘광양시 시민의 상’ 및 ‘자랑스러운 광양인상(출향인사)’ 수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8월 6일까지 받는다.
‘광양시 시민의 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복지 증진으로 시 명예를 높이고 시민 모두의 귀감이 되는 시민, 내·외국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추천 부문은 △교육과학 △체육진흥 △사회복지 및 환경 △지역개발 △문화홍보 △공공복리 △산업경제 7개 부문이다.
시의원, 읍·면·동장, 기관·단체장, 100인 이상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는 기업체 장과 50인 이상의 연서로 개인이 수상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나, 동일 공적으로 2년 이내에는 재추천할 수 없다.
‘자랑스러운 광양인상’은 지난해 처음 도입한 상으로 문화‧관광‧체육, 교육‧과학, 산업‧경제, 사회복지 및 환경, 공공복리, 그 외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시 명예를 빛낸 출향인사를 대상으로 한다.
지난해 첫 수상자로 소설가 ‘안영’ 선생이 선정됐다.
수상자 결정은 심사위원회의 심사(9월 중)를 거쳐 선정된 후보자 가운데 시장이 결정하며 제27회 시민의 날 기념식장에서 시상한다.
추천 양식은 읍면동사무소에서 교부받거나 광양시 홈페이지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797-1992)로 문의하면 된다.
이기섭 문화예술과장은 “시민의 상과 자랑스러운 광양인상 수상의 영예가 광양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분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적극적인 추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망기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