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전남동부)지구 회원들이 지난 4일 오전 9시부터 마동 근린공원 주차장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합동방역행사와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광양, 광양백운, 동광양, 신광양, 광양여성, 광양만, 광양가야, 광양마로, 광양매화, 광양드림 등 10개클럽 회원들이 참여해 광양읍과 중마동, 광영동, 옥곡면 일원에서 방역활동을 전개했다.
3지역 고병철 부총재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기종 총재와 고병철 부총재의 인사말에 이어 방역물품을 수령 후 클럽별로 배정받은 장소로 가서 상가 주변과 버스승강장, 근린공원, 놀이터, 하수구 등을 대상으로 방역차와 분무기, 살균소독제 등 방역장비를 이용해 지역별로 방역봉사를 실시했다.
이기종 총재는 “휴일인데도 10개클럽, 100여명이 넘는 라이온들이 방역봉사에 참여해줘서 감사하다”며,“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진행하는만큼 안전하게 방역수칙을 잘 지켜가며 실천해주시고  우리가 실시한 방역봉사로 지역사회에 더욱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회원들은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꼼꼼하게 실시했다.
특히, 광양읍 지역 4개클럽은 우산공원에서 환경정화활동까지 병행 실시해 칭송을 받았다.

황망기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