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혁)은 지난 28일, 전남영상회의시스템을 통해 관내 교(원)장 및 교육과정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광양교육 2022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꿈을 키우며 미래를 준비하는 활기찬 혁신광양교육을 실현하고, 학교의 학사운영 및 교육과정 수립을 지원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광양교육 2022는 지난 10월 교직원, 학부모, 학생 1,000여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교육주체와 지역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10여 차례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공감토론회와 광양교육 TF 협의회를 통해 현장과 소통하며 계획을 확정했다.
광양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능력 향상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2022년의 중점과제로 설정하고 역점과제인 ‘마을을 담은 학교교육과정 운영 3.0’은 자연과 역사/문화와 예술/미래와 산업을 주제로 방향성과 지속성을 가지고 지역과 협력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향후, 교실수업개선 교원 역량강화 연수, 문화예술교육 맞춤형 현장 지원, 마을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등을 통해 학교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정종혁 교육장은 “항상 광양교육 발전을 위하여 애쓰고 계시는 교육공동체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역과 상생하는 광양교육 2022가 잘 구현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시기 바란다”며 “광양의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고, 문화예술 소양을 바탕으로 심미적 감성을 갖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