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현복 광양시장

 

 

 

 

 

 

“비도진세(備跳進世)의 자세로 
더 많이 변화하고 혁신할 것”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희망, 새로운 마음으로 새해 힘차게 출발하시길 바라며, 행복한 일 가득한 풍요로운 한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을 바꿔 놓은 지 어느덧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지난 2년간 우리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고,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을 걸었습니다.
험난한 여정이었지만 혼돈과 좌절 속에서도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고 위기에 대처해 왔습니다.
어느 때보다 미래를 예측하기 힘들어진 가운데 한층 더 빨라지는 변화의 속도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더 많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시 공직자 모두는 새로운 현실에 대처할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습니다.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삼아 노력한 결과 시정 여러 분야에서 값진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대전환의 2022년, 우리 시는 일상으로 회복을 선도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한 담대한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코로나19의 위기는 여전히 진행 중이지만 위기를 헤쳐나갈 슬기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동시에 위기를 기회로 삼아 비도진세(備跳進世)의 자세로 더 많이 변화하고 혁신할 것입니다. 
끝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민생과 광양의 미래를 위해 굳건히 나아가겠습니다.
언제나 시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광양의 밝은 미래를 위한 도전에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과 웃음, 행복이 넘치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진수화 시의장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의회.
최우선으로 실천해 나갈 것”

임인년(壬寅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기를 기원합니다.
그동안 제8대 광양시의회는 ‘땀을 흘리지 않으면 그 어떤 것도 이룰 수 없다’는 무한불성(無汗不成)의 자세로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심히 발로 뛰며 주어진 소임을 성실하게 수행해왔습니다.
힘차게 문을 연 임인년(壬寅年)에도 우리 의원들은 광양시민의 대의기관으로 시민 행복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최선을 다해나갈 것을 다음과 같이 약속드립니다.
먼저, 늘 그래왔듯이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의회’를 최우선으로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시민의 삶의 현장에서 들려오는 생생한 목소리를 의정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힘쓰겠습니다.
풀뿌리 지방자치를 더욱 활성화하고, 시민 중심의 새로운 자치분권시대를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지난해 지방자치법이 전부 개정되어 곧 시행을 앞두고 있는 만큼 우리 의회도 정책지원관 도입과 인사권 독립을 시작으로, 지방의회법 제정 등을 준비해 나가며 더욱 전문적이고 자율적인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희망찬 2022년도에도 광양시의회의 문은 활짝 열려 있습니다.
제8대 광양시의회는 시민과의 약속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제9대 광양시의회가 빈틈없는 의정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지겠습니다.
임인년(壬寅年) 한해에도 광양시의회에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축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서동용 국회의원

 

 

 

 

 

 

“시민 삶 개선하는 입법활동 
더욱 왕성하게 펼칠 것”

2022년, 임인년 첫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수고라는 말에 다 담을 수 없는 시민 여러분의 노고, 지역공동체에 나눠주신 사랑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그 어려움을 헤쳐 나갈 성과와 희망을 보았습니다. 
광양항 3-2단계 자동화항만 테스트베드 구축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습니다. 친환경 리튬이차전지 재활용테스트베드 구축 공모사업에도 선정됐습니다. 광양만권 중소기업연수원도 정부 예산 심의에 통과됐습니다. 시민들의 관심과 바람 덕분입니다.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활력이 되살아나고 시민들의 삶이 더욱 풍성해지도록 새해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입법활동에도 성과가 있습니다. 진실·화해·평화를 위한 여순특별법이 20년 만에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으로의 여정, 끝까지 함께하며 이뤄내겠습니다. 사립학교 채용의 투명성을 강화하는 사립학교법 개정안도 대표발의해 통과시켰습니다. 지역위기 돌파를 위한 지역대육성법, 지방자치법 개정안도 대표발의했습니다. 시민들의 삶을 개선하는 입법활동도 더욱 왕성히 펼쳐나가겠습니다.
<더불어 ㅈㅊ학교>와 <국회의원과의 만남>을 통해 시민들을 만났습니다. 새해에는 더 많은 시민의 뜻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대화의 장들을 더 마련하겠습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시민들께 송구합니다. 그럼에도 새해에도 일상 회복을 향해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겠습니다. 그런 마음과 뜻을 담아 여러분께 큰절 올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늘 감사합니다.

▲ 정종혁 교육장

 

 

 

 

 

 

“학생이 중심이 되고,
배운과 삶이 일치하는 수업 지원”

2022년 임인년(壬寅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검은 호랑이 기운으로 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행복과 건강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광양시민 여러분의 지혜와 열정 덕분에 광양교육은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광양교육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광양교육가족 여러분
2022년에는 자기주도적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학생지원과 교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렌디드 수업의 현장안착을 지원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교실수업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학생이 중심이 되고 배움과 삶이 일치하는 수업이 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우리 교육가족들도 주변의 동료들과 따뜻한 말 한마디를 함께 나누며 새로운 2022년을 희망으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고마우신 광양학부모님
학교와 선생님께 향하는 학부모님의 따뜻한 신뢰가 내일의 광양교육을 빛내는 자양분이 되리라 믿습니다. 선생님들이 자긍심을 갖고 오직 학생을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응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씨앗이 겨울의 시련을 이겨내고 봄의 새싹을 틔울 수 있습니다. 존중하고 배려하는 광양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한 가장 큰 변화의 주체는 학부모님입니다. 내 자녀보다 우리 아이들이라는 시각으로 서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실천에 앞장서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자랑스런 광양학생 여러분
학교를 통해 함께 배우고 생각을 나누는 일의 즐거움을 느끼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협력하는 가치를 익히는 학생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자기주도학습능력을 갖추고 자신의 삶을 계획하여 멈추지 않고 나아가는 학생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문화와 예술에도 관심을 가져 삶의 안목을 기르고, 꿈을 꾸고 행동하며 현실로 만들어 실천하는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임인년 한해도, 광양시민 여러분의 모든 가정에 평안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