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용강도서관이 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표 영어를 위한 영어의 맛 1, 2차 강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강연은 영어교육 전문가를 초청해 지난 12일과 26일 두 차례 진행했고, 지역사회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ZOOM)으로 운영했다.
12일 1차 강연 진행은 네이버 엄마표 영어카페 ‘키즈북토리’ 운영자이자 베스트셀러 ‘영어 그림책 매일 듣기의 기적’의 저자 고은영 작가가 맡아, ‘영어그림책 듣기로 시작하는 성공적인 엄마표 영어’라는 주제로 단계별 영어교육(6단계 로드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체계적인 자녀 영어교육 방법을 전달했다.
이어 지난 26일에는 스카이쌤교육연구소 대표이자 클래스101 ‘전략적 & 현실적 영어 코칭법’ 등 다양한 강의 경력이 있는 ‘영어 공부 잘하는 아이는 이렇게 공부합니다’의 저자 김도연 작가가 강사로 나서 2차 강연을 이어갔다.
김도연 작가는 영어학원 강사 시절의 지도 경험을 토대로 자녀에게 엄마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엄마 도움표 영어’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단계별 영어학습 방법(읽기, 쓰기, 문법 등)에 대해 경험과 사례를 들어 방향성을 제시해 부모들에게 공감을 얻었다.
두 차례의 강연 모두 종료 후 실시간 채팅창을 활용한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고 특히, 부모가 자녀와 함께 영어도서를 읽고 어려운 부분을 도와주는 것이 자녀 영어교육의 핵심임을 강조했다.

 신미리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