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안전하고 쾌적한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광양시 깔끔 이부자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전라남도와 광양시 보조사업으로 추진하는 깔끔 이부자리 지원은 지역 내 숙박업체에 침구류를 보급하고, 한번 사용한 침구류는 위생 안전을 위해 세탁해 사용하도록 세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한옥체험업, 관광펜션업, 농어촌민박업, 농촌휴양체험 마을업소 등이며 5월 2~31일 사업장 소재지 면사무소에서 방문접수를 받는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사람은 지원사업 신청서, 본인 신분증, 개인정보수집 이용동의서, 숙박(민박) 신고필증, 사업자등록증 등을 제출해야 한다.
분담비율은 보조 50%, 사업자부담 50%로 지원한도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자부담으로 진행되며, 접수 후 선정위원회를 거쳐 사업대상자를 최종 선정한 후 보조금을 교부한다.
지원내용은 분리형 침구류(이불, 요, 베개) 세트와 위탁 세탁비 지원이 있으며, 이용객의 눈높이에 맞춘 고품질 제품, 세탁관리가 쉬운 분리형으로 보급한다.
단,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와 국세·지방세·세외수입 등을 체납 중인 영업자, 휴업 중이거나 현지조사 결과 미운영 숙박업자, 최근 3년 내 유사한 사업으로 보조금을 지원받은 영업자는 사업대상에서 제외된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