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전라남도에서 추진한 2021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사업 과 ‘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 인증’ 사 업으로 선정된 10개 기업에 1억 1,600만 원을 지원한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사업은 근로 자의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한 우수기업을 발굴해 다양한 인센티 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씨 엠테크, ㈜피엠에스, ㈜화인이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고용환경 개선자금 2천만 원과 시설자금 융자 한도 우대 (20억 원), 운전자금 융자 한도(5억 원)와 이자(1.4~2.5%)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3년) 등 재정·행정적 지원을 받는다.

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 사업은 안 정적인 지역인재 고용 창출과 인력 유출 방지에 이바지한 우수기업에 대 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 난해 중앙전력(주), 유니테크(주), 케 이원테크(주), 케이에스콤프레샤(주), ㈜건우, (주)광양기업, 조선내화(주) 등 7개 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700~800만 원의 기업체 후생복지비를 지원받는다. 박종태 투자일자리과장은 “해당 사 업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고 용안정 분위기를 확산하고, 기업은 재정·행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며, “기업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일자리 우수기업, 지 역인재 채용 우수기업은 올해 하반기 모집할 예정이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