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민의 체육 한마당잔치인 제61회 전라남도체육대회가 오는 20일부터 순천시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1회째를 맞은 전라남도체육대회는 “가자~순천으로! 즐기자~ 전남체전!”이라는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동안 순천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전남체육대회가 순연되고 취소되는 등 어려운 여건속에서 3년만에 개최되는 제61회 전라남도체육대회는 22개 시‧군에서 6,706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육상, 축구 등 22개 정식종목과 게이트볼, 족구 등 2개 전시종목으로 운영된다.
경기는 28개 경기장에서 전시종목을 제외한 시․군 종합채점방식으로 치러진다.
특히 순천시는 지난 2001년 제40회 대회 개최 이후 21년만에 전라남도체육대회를 개최하는 기쁨을 누리게 됐다.
순천시는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제61회 전라남도체육대회 대비 숙소 및 음식업소 정비, 주차장 확보 등 순천시민 모두가 참가 선수단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손님맞이에 전력을 쏟아 부으며, 성공적인 개최 준비에 진력을 다하고 있다. 
순천시는 이번 전라남도체육대회를 ‘성공․참여체전’, ‘소득․경제체전’, ‘문화․감동체전’, ‘화합․교류체전’을 목표로 문화와 예술을 가미한 특색있는 스포츠제전으로 거듭나게 하겠다는 각오다.
순천시는 화합체전 구현을 위해 시 기관‧단체와 전남도 22개 시‧군과의 자매결연을 추진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성화봉송, 도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홍보전시관, 스포츠체험, 전남스포츠과학센터 홍보 및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20일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식전행사와 개회식 후 축하콘서트에는 갈라쇼 “위대한 쇼맨” 공연을 필두로 SF9 아이돌과 트롯 군단인 송가인, 장민호 등 유명가수 축하공연이 준비돼 있다. 
오후 5시부터 열리는 개회식은 선수단 입장, 개회선언,  대회기 게양, 개회사, 선수대표 선서, 성화점화 순으로 약 1시간동안 진행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제61회 전라남도체육대회를 시민과 도민이 함께 화합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드는 것이 최대 목표”라며 “마지막까지 성공 개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망기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