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기호 1번 김재무

 

 

 

 

 

 

 

출마의변
존경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광양시장 후보 김재무 입니다. 저는 지난 3월, 광양 미래 발전전략을 새롭게 제시하며 출마를 선언한 이후, 당내 경선을 마치고 다시 한번 기회를 얻었습니다.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친 문양오, 이용재 후보님께 존경과 경의를 표합니다. 이번 6·1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원팀, 그리고 시민의 힘으로 강력한 지방정부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다시는 실패할 수 없다는 절박함으로 하나가 되었습니다. 
반드시 승리하여 더 큰 광양을 시민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이번 지방선거가 단순히 유능한 인재를 뽑는 선거만이 아니라 강력한 견제와 균형을 만들 수 있는 민주당의 승리가 절실한 이유입니다. 
간절하게 호소드립니다. 김재무와 민주당이 승리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십시오. 제대로 해내겠습니다.

핵심공약
저는 녹색성장, 균형발전, 더 큰 광양이라는 미래 발전전략을 만들어왔습니다. 광양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산업구조를 다변화하고 미래산업을 준비해야 합니다. 
포스코와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탄소중립 산업 육성, 광양항의 스마트 항만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천만 명이 찾아오는 관광문화산업을 광양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또한 광양의 심각한 위기 중 하나인 인구 정체를 극복하기 위해서 청년 친화 정책과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젊은이들에게 매력적인 도시, 청년들이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 가는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과감한 복지 정책으로 나를 위한 광양, 우리를 위한 광양을 만들겠습니다.
동서 간 지역 불균형 해소와 농촌과 도시가 조화를 이뤄 함께 발전하는 균형 잡힌 광양을 만들겠습니다. 전국 최고의 돌봄과 건강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광양 공립 아동·여성병원 설립을 추진하겠습니다. 
교육 격차 없는 광양, 평생학습이 보장된 광양을 만들겠습니다.
지난 8년간 더 큰 광양을 위한 준비 과정에 시민들께서 들려주신 많은 의견과 아이디어를 모아서 소확행 공약도 내놓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광양사랑 상품권 발행을 현재 300억원에서 1,500억원으로 확대하는 것과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광양센터 유치, 아파트 분쟁조정, 반려동물 정책, 생활체육시설 확충 등 다양한 의견에 대해서 해결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반칙과 특권 없는 시정, 누구도 소외되거나 차별 없는 공정 행정, 늘 소통하고 설득하고 통합하는 공감 행정, 작은 성과라도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리는 실용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반부패 모범도시로 광양시민의 자존심을 회복하겠습니다. 
시민 중심, 시민 우선, 시민과 더불어 가는 광양시를 만들겠습니다.

 

▲ 무소속 기호 4번 문선용

 

 

 

 

 

 

 

출마의 변
저는 지난 32년 동안 광양시에서 공직자로 근무해왔습니다. 
정년을 8년 남겨두고 금년 2월말에 퇴직하였습니다. 30여 년 동안 공무를 수행하면서 저는 안타까운 상황, 답답한 시정을 너무 많이 보아왔습니다. 실무자의 전문성이 통하는 행정이 아니라 때에 따라 시장의 일방통행으로 흘러가 버리는 행정에 실무자로서 한계를 크게 느껴왔습니다. 
이대로 계속 보고만 있는 것은 공직자로서 직무를 유기하는 것이요, 이를 바로잡기 위해 나서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판단으로 굳은 결심을 하고 시장에 출마했습니다.
저는 20여 년 전부터 실무자이지만 시장의 마인드로 근무를 해왔습니다. 10년 전 부터 공약을 준비해왔습니다. 시민복지와 행복을 위해 꼭 필요한 것, 업무 과정에서 만나는 많은 시민들의 제안사항을 꼼꼼하게 메모하고 구상했습니다. 광양시를 새롭게 설계해보겠다는 각오로 이번 시장에 출마하였습니다.

핵심공약
1. 가칭)송양 월드메가시티타워 건립 - 중마터미널 부지 일대에 65층 3개동 규모의 타워를 민간자본으로 건립여 광양만권 전체를 홍콩과 싱가폴에 견줄 수 있는 기업도시로 성장.
광양시는 부지를 제공하고 민간사업자는 금융컨소시업을 구성하여 자금을 조달할 것입니다. 메가시티타워는 업무, 상업, 금융, 호텔 등 복합 기능을 갖추게 될 것.
2. 태인동 자연마을 주민 이주 - 4개마을 1700여 주민을 4년 내에 이주할 수 있도록 추진.
주민 이주 후 잔여 부지는 화훼관광단지로 조성 녹지로 조성 산업용지로 조성 등의 방안으로 주민과 산업계의 의견을 들어 추진.
3. 고압송전선 지중화 - 사곡변전소에서 백운산과 가야산 등지에 설치된 8개 회선 108㎞ 송전선을 도로 60㎞ 구간에 공동구를 설치하여 지중화. 지중화에 따라 소요되는 5천억원 내외의 비용은 봉강면 지곡리·석사리 도심형 미래농촌 개발사업과 옥룡면 스마트타운 개발사업에 따른 이익금 등으로 충당.
4. 옥룡사 재건 및 도선국사 사상수련관 확대 건립 - 옥룡사는 옥룡면 내 다른 위치를 선정하여 재건하고 도선국사 사상수련관은 도선국사기념관, 동양명리학통관, 백교회통관 등 3개관 건립하여 대표 관광지 육성.
5. 광양항 1차산업 국제수출입 자유무역지구 유치 - 국내에서 생산되는 1차산업 제품(농,축,수산물)이 유통과정과 가공방법등이 열악한 환경으로 이를 개선하여 고부가가치의 상품을 생산하고 유통방식을 혁신적으로 개선함으로써 농·어업민, 유통 종사자, 국민의 먹거리를 보다 안전하고 저렴하게 공급. 
세계적인 1차산업 클러스터 지구 형성(기업, 유통, 서비스, 금융)등으로 광양의 경제규모 확장과 광양항의 활성화 도모.

 

▲ 무소속 기호 5번 서장원

 

 

 

 

 

출마의 변
안녕하십니까? 무소속 광양시장 후보 기호5번 서장원입니다. 
저는 국가공무원과 대학총장 등 약 40여 년간의 공직생활을 경험했습니다. 행정경험이 풍부하고 중앙부처에 많은 인맥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험과 노하우를 되살려  광양시민과 시 발전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자 시장에 출마하게 됐습니다.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을 섬기는 시장이 되겠습니다. 
시 행정프로세스를 전면 혁신하여 공무원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시민 서비스의 질도 강화하겠습니다.
포스코 등 대기업과 상생협력체제를 강화하여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적극 유치하고, 중소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겠습니다. 마을공동체 사업의 지원을 강화하고, 사회적 기업을 활성화시키겠습니다.
관광, 문화예술을 활성화하여 시민 삶의 질을 개선하겠습니다. 
광양읍은 종합문화예술센터를 건립하여 시민 문화·예술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중마동은 쇼핑과 예술의 거리를 조성하겠습니다.
풍전등하의 위기에 처한 보건대를 살리고 지역고교를 명문고로 육성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청년층의 정주여건을 마련하겠습니다.
보건의료서비스를 확대하고, 복지지원체계를 대폭 개선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겠습니다. 
복지시설종사자와 요양보호사 처우도 개선하겠습니다. 
노인과 저소득층 생계지원을 위한 공공일자리를 확충하겠습니다.
  
핵심공약
1.행정 분야 - 공정하고 소통하고 시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공직 풍토 조성, 시 행정 프로세스 전면 혁신으로 재난 및 인재 방지, 봉강, 옥룡, 진상, 진월, 다압 면사무소 신축, 개축, 증설
2.교육 분야 - 광양보건대학교 정상화 : 매년 50억 한시적 재정지원(시민대학 추진), 지역 명문고 육성
3.도시·건설 분야 - 동서 간 균형 발전으로 지역 통합, 광양읍~옥룡 간 도로 확장, 광양읍~중마동 간 직통도로 개설, 광양읍 권 원도심 조기 개발, 광양 읍성 복원, 화신 광장 복원, 중마 권역 : 중심가 문화, 쇼핑 복합센터 유치건립, 금호제2교 건설
4.산업·경제 분야 - 포스코와 상생 협력을 통한 신재생 에너지사업 추진, 컨테이너 부두 활성화 및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 소상공인 지원, 사회적 기업 활성화
5.관광·문화·예술 분야-광양읍 권 : 도립 미􏰀관 연계 관광, 예􏰀 문화 도시 조성, 광양읍성 복원 및 관광지 조성 기념사업 추진. 백운저수지 주변 테마공원·출렁다리·짚라인 설치 등 관광 레저타운 조성, 동, 서천~도립미􏰀관~백운 저수지~백운산 관광 인프라 구축
-중마권 : 중마시장 주변 쇼핑, 문화, 예􏰀거리 조성
-구봉산 전망대~망덕포구~노랭이마을~섬진강변 관광 인프라 구축

 

▲ 무소속 기호 6번 정인화

 

 

 

 

 

 

 

출마의 변
나는 정치나 행정을 봉사의 영역으로 여기며 살아왔다. 공직생활 30년도 그랬고, 여의도 생활 4년도 그랬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나는 나를 키워준 광양을 위해 마지막 봉사를 하고자 6‧1 지방선거에 출마했다. 나의 행정 경험과 국회 경험, 중앙과 지방에 포진한 촘촘한 인맥, 그리고 노하우를 총동원하여 광양의 희망과 도약을 만들어갈 것이다.
광양의 발전과 시민의 안녕을 위해서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을 것이다. 그리하여 더 좋은 광양, 모두가 살고 싶어 하는 광양, 행복지수가 가장 큰 광양을 만들 것이다. 시민 여러분을 믿고 힘차게 뛸 것을 다짐한다.

핵심 공약 
1.포스코와의 상생 협력 및 광양항 활성화 ○ 포스코와의 상생협력 강화 - 상생협력위원회 운영
○ 포항공대 분교 유치, 광양제철공고 설립 추진 ○ 광양항 물동량 늘리기 프로젝트 진행 ○ 컨부두 일부 항공화물전용공항으로 전환 검토 ○ 광양만권 수소에너지 파크 조성 ○ 이차 전지등 차세대 소재·부품산업 유치 및 육성 ○ 탄소 중립도시 실현
2.찾아오는 관광도시 광양 육성
○ 이순신대교 연계 해변 관광 단지 개발  - 이순신 장군 초대형 철 동상 건립, - 미술관, 전시관, 전망대, 호텔, 극장, 백화점 등 내장
○ 섬진강권 종합관광단지 개발 
- 섬진강 두꺼비 인도교 건설: 섬진나루-하동간, - 매화마을 연계 ‘숲 속 영화마을’ 조성, - 섬진강 매화축제 업그레이드 ○ 광양읍 문화벨트 조성 ○ 옥룡사 복원, 동백숲 확대 조림 ○ 백운산 일대 편백숲 연결 임도형 둘레길 조성, ○ 배알도·망덕포구 연계 관광단지 조성
3. 청년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도시로 
○ 광양 청년꿈터 활성화
○ 청소년의 거리 조성(소극장, 취업센터, 청년 몰 등 입지)
○ 고급형 청년 영구임대주택 유치
○ 스마트 구인구직 플랫폼 구축
○ 청년 취업 교육기관 설립 
 - 가칭 ‘광양 테크니션 스쿨’ 
 - 청년일자리 확대을 위한 광양만권 일자리 사업단의 확대 운영
○ 관내 기업 광양시 청년 우선 취업 추진 - 광양시와 기업간 협약 체결(기업 인센티브 제공)
○ 청년 중심 디지털 광양 추진
○ 주택자금 대출 이자 지원 사업 확대 
4.전국 최고의 보육&교육 환경 조성 -출산 시 장려금 지급(첫째 아이 500만원, 둘째 아이 1000만원, 셋째 아이 이후 2000만원 (현재 1500만원), -보육교사 돌봄 역량 강화(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금 및 수당 정책 개편), -포항공대 분교 유치, 광양제철공고 설립 추진, -광양보건대 회생을 위한 행정 및 재정 지원
5.광양읍 집중 개발
-광양읍 시계탑사거리-우시장간 도로 확포장, -광양읍 시계탑사거리 로터리화, -광양읍 5일시장 전국적 명품시장 육성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