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일상 속 건강걷기 실천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 ‘6월 챌린지 광양을 걷자!’를 운영한다. 
6월 9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걷기 챌린지는 1걸음당 1마일리지 적립으로 1일 최대 1만 마일리지가 누적되며, 쿠폰 교환 신청이 가능하다.
광양시는 생활 속 움직임을 활성화해 걷기실천율을 높이고 시민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해 매월 1회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7,000명을 초과해 건강걷기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목표를 3단계로 설정해 12만 보 달성은 3천 원권, 14만 4천 보 달성은 5천 원권, 16만 보 달성은 1만 원권 등 600명에게 지급한다.
참여방법은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6월 야외 활동하기에 좋은 계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걷기 챌린지에 참여해 소소한 즐거움과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 지역 제한 설정으로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둬야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061-797-3797)로 문의하면 된다.

 신미리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