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무자년(戊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 한해는 국제항만경쟁 심화, 새정부출범 등 우리를 둘러싼 대내외 항만물류환경과 경영여건이 크게 변화하고 있어,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새로운 이정표를 세워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항만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경영 혁신을 통하여 투명한 경영, 효율적인 경영으로 공단의 경쟁력 향상에 힘쓰겠습니다.

우선 광양항의 활성화를 통한 200만TEU 시대를 반드시 열겠습니다.

광양항의 활성화는 우리 공단의 최우선 당면 과제로 광양항을 조속히 활성화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 우리 공단의 성패가 달려 있습니다.

올해에는 반드시 210만TEU를 달성하여 자립항만의 요건이 되는 300만TEU의 기반을 구축토록 하겠습니다. 현행 인센티브제도의 보완, 항만관련부지 활용 및 저비용 고효율의 터미널 선석운영 구조개선 등 광양항 활성화를 위한 모든 일들이 반드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으로 화물창출형 항만의 기반을 확고하게 구축하겠습니다.

금년에는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가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공동물류센터가 개장되며, 서측 배후단지 조성사업이 착공하는 등 화물창출형 항만으로서의 인프라를 갖추게 됩니다.

이를 토대로 물류기업 유치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광양항이 명실상부한 화물창출형 항만으로 도약하고, 광양항이 글로벌 물류비지니스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계획한 건설 공사의 적기추진 및 친환경 항만을 구축하겠습니다.

금년에는 3단계 2차 부두가 건설중에 있으며 3단계 3차 컨테이너부두 착공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공사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열과 성을 다하고, 아울러 최근 해양항만 환경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항만내 친수 녹지 공간의 조성, 항만환경 오염물질 최소화 등을 추진하여 광양항을 친환경적 Green-Port로 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겠습니다.

무자년 새해에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라며,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