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국제물류대학 한국 분교(STC-Korea)는 3월 개교를 앞두고, 해운물류학 전문 석사학위 과정의 제1회 입학생을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관련 학부 졸업생으로서 2년 이상 실무 경력자(군필 경력 인정) 또는 학부 졸업생으로서 관련 분야 2년 이상의 실무 경력자로서 영어 수학능력이 있는 사람에 한한다.

네덜란드 국제물류대학의 김성준 교수는 "응시자격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 관련 학부는 행정, 물류, 무역, 경영, 법학, 회계, 보험, 항해, 기관, 항만, 교통 등 대다수 사회 및 공학계열의 학과들을 폭넓게 인정하며, 실무경력에서는 군복무 경력도 인정하며, 특히 군 복무시 군수 분야는 관련 분야 실무경력으로 인정한다"고 밝히고, "간단한 인터뷰나 TOFEL 성적을 통해 영어이해능력을 평가하여 합격 여부를 결정할 것이기 때문에 지원자격에 너무 얽매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학교에 문의하여 많은 분들이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모집인원은 내외국인 각 20명씩 40명으로 원서마감은 2월 10일 이며, 개교는 3월에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입시 요강에 대해서는 학교 홈페이지(www.stc-korea.kr)의 ‘Master Shipping and Transport ’ 메뉴를 참조하면 된다.

네덜란드 국제물류대학 한국 분교는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소재한 세계적인 해운물류 전문 교육기관인 STC-그룹이 해양수산부, 전라남도, 광양시의 후원을 받아 전남 광양에 설립한 대한민국 최초의 정부 인가 외국교육기관이다.

입학문의: 061-797-6701(김성준 교수)

(황망기편집국장)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