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녹차가공공장 및 티백녹차 생산라인 사진

(재)하동녹차연구소가 운영하는 녹차가공공장에 최근 들어 녹차티백 제품 임가공 위탁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녹차연구소 가공공장에서는 지난 8월 악양농협에서 발주한 아프리카 가나 수출용 티백(1차선적분-2TEU)을 임가공 생산 납품완료한데 이어 연구소에서 직접 미국으로 수출하는 1만달러 규모의 하동녹차 티백을 생산하는 중이다.

또 국내 최대 음료생산 기업인 (주)롯데칠성음료와도 임가공 사업 계약을 체결하여 향후 1년간 매월 150만T (티백)물량을 생산ㆍ납품할 예정이다.

녹차연구소는 지난 12일 막을 내린 전국체전 행사용 녹차제품을 납품하였으며, 앞으로 개최되는 G20정상회의에 사용할 고급 삼각티백 제품도 생산 완료 한 상태이다.

또한 지역의 중소제다업체 여러 곳에서 자가 제품의 임가공생산 의뢰가 쇄도하는 동시에 전국 E마트 판매용 제품 생산주문도 이어지고 있어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하동 녹차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목표를 바탕으로 2009년 10월 개소한 (재)하동녹차연구소 녹차가공공장은 HACCP시스템을 도입한 최신 시설과 첨단 제다장비를 두루 갖춘 전국 최고 수준의 녹차전문 생산ㆍ가공 공장으로 개소 후 지금까지 철저하게 위생적인 공정과 고품질의 제품 생산능력을 인정받아, 전국 126개 E마트 매장 판매용 제품을 납품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