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민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광양을 찾은 중국 선전시대표단이 7일, 오후 4시 시청 앞 시민광장에서 광양과 선전시의 자매결연 10주년을 기념하는 식수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수 행사에는 바이티엔 선전시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주임(당서기 다음 서열, 선전시장과 동급 간부) 및 고위급 간부들이 참석하여 중국 선전시의 광양시에 대한 각별한 신뢰를 보여 주었다.

기념식수 행사는 경과보고 및 기념수 소개, 정현복 광양시장 및 바이티엔 선전시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주임, 서경식 광양시의회 의장의 축사와 시삽, 표지석 제막 순으로 진행되었다.

정현복 시장은 축사에서 “선전시와 광양시의 인연이 기념수인 금목서처럼 항상 변치 않고 영원하기를 바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양 시가 더욱 번영하고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경식 광양시의회 의장은 “금목서의 향기는 만리를 가는데 금목서의 향기가 중국 선전시까지 전달되어 광양시의 축복이 선전시 곳곳에 퍼져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와 선전시는 2009년 5주년 기념행사에서는 역대 교환근무 공무원 16명(광양시 8, 선전시 8)의 상호 기념 방문을 실시한 바 있으며, 선전시 ‘국제자매도시 문화주간행사’에 광양 버꾸놀이 공연단 13명이 참가하여 신명나는 한국의 버꾸놀이를 선보인 바 있다. 

조경훈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