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새마을회는 지난 2일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정현복 시장과 서경식 시의장 및 도․시의원등 사회지도층 인사 및 새마을지도자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4 새마을지도자 전진대회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한영형․이강복 새마을지도자가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봉사하며 헌신해온 새마을지도자들의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며, 각 읍면동별 가위바위보, 판뒤집기, 줄넘기, 노래자랑 등 흥겨운 단합의 시간도 가졌다.

김선근 새마을회장은 “제2새마을운동인 문화공동체, 이웃공동체, 경제공동체, 지구촌공동체운동으로, 더불어 사는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자며, 오늘 행사를 통해 광양시 새마을지도자들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여 광양발전에 힘을 보태자”고 말했다.

광양시새마을회는 새마을지도자 전진대회를 통해 회원들 상호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제2의새마을 운동정신을 바탕으로, 내 고장 내 마을의 궂은일은 도맡아 하겠다는 굳은 실천의지, 실천약속과 시민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광양만들기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그간 이웃과 더불어 행복한 광양을 위해 추진해온 역량을 다시 한 번 결집하여 참된 국민운동의 선도자로서 지도자가 그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주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