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정민기 위원장)와 광양시미용협회(대표 김연심)는 지난 7일 협약을 체결하고 ‘청돌젊다’ 공모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인성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의 염색봉사를 해주고 있는 미용협회 회원들.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민기)는 지난 7일 중마동 인성경로당과 중마1통 경로당을 찾아 ‘청돌젊다!’라는 주제로 이·미용 및 청춘 노래자랑 등 봉사활동을 가졌다.
‘청돌젊다’ 사업은 ‘청춘을 돌려다오∼ 젊음을 다오∼’의 약자로,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축이 돼 경로당 이용 어르신의 건강과 젊음을 찾아주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행사는 광양시 미용협회 지부장 및 회원 10여명과 중마동주민자치위원회 60여명이 참석해 약 100여명의 어른신들에게 요가강의 및 이·미용 봉사, 노래자랑 등 알차고 유익한 행사로 진행됐다.
서동한 중마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길 바라며 금일 행사를 주관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와 광양시 미용협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민기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사실 요즘 날이 많이 건조했으나 어제 단비가 내려 조금이나마 해소 됐다”며, “오늘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조그마한 봉사를 준비하게 됐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참석하게 되어서 너무 감사하고, 어제의 단비처럼 어른신의 마음을 달래주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자치센터 특성화프로그램’은 전남도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주민자치센터를 활성화해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공동체 문화형성을 도모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 중마동 주민자치센터가 선정됐다.
이현희 시민기자
(✣ 이 취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