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발전 위해 최선 다할 것

 

   
▲ 정인화 국회의원

사랑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동물이자 액운을 물리치는 황금 개의 기운을 받아 올 한 해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숨 가쁘게 달려온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힘들고 어려운 일도 있었지만 부여된 책임을 성실히 완수하고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지난해 권력을 사유화한 박근혜 정부에 항거하여 불 밝힌 우리 국민의 촛불은 적폐세력을 준엄한 헌법의 이름으로 탄핵하였습니다. 저 역시 국민 뜻을 받들어 촛불시민혁명의 한복판에서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 소추와 탄핵가결에 전력을 다하였습니다.

또한, 광양·곡성·구례 발전 예산 확보를 위해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뛰고 또 뛰었습니다. 

그 결과 정부안에 없던 신규 사업 7건에 5,011.5억원(내년 설계비 등 50억원), 계속 사업 증액 3건에 122억원(총액규모 2,054억원)의 예산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일하는 국회'를 만들어달라는 광양시민 여러분의 명령을 받들어 이룬 성과라고 자부합니다. 

새해에도 광양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양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시민과 함께 꿈꿔온 청사진 완성

   
▲ 정현복 광양시장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건승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변함없이 시정에 각별한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 한 분 한 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년은 지난 4년간 시민 여러분과 함께 꿈꿔 왔던 청사진이 완성되는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새해에는 지난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 여러분이 '정말 달라졌다. 좋아졌다. 그만하면 됐다.'라고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시민들을 위한 6대 역점 시책을 더욱 강력히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우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청년이 꿈을 이루는 희망도시, 여성이 안전하고, 어르신이 건강한 행복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내일의 먹거리를 빈틈없이 준비하여 더 큰 광양을 열어갈 탄탄한 기반을 내실 있게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이야기와 즐길 거리가 있는 품격 높은 문화·관광기반을 조성하여 다시 찾고 싶은 광양을 만들겠습니다. 

넷째,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안전·녹색도시를 만들고, 도시기반시설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살기 좋고 매력적인 풍요로운 농촌을 만들겠으며, 끝으로,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중심 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뜻을 세우고 부단히 노력하면 마침내 이룬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자세로 2018년을 힘차게 출발해 시민 모두가 더 행복해지는 광양을 만들겠습니다. 

올해는 우리 광양에 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한해가 될 것을 기대하며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시민중심 열린의회 구현에 최선

   
▲ 송재천 광양시의회 의장

 

사랑하고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우리 시의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년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만사형통(萬事亨通)의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의회는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아 지역 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시민 중심의 열린 의회"가 구현될 수 있도록 주어진 소임을 성실하게 수행하여시민 여러분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 해 나갈 것임을 약속드리면서, 2018년도 의정활동 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시민을 위한 외유내강의 의회가 되겠습니다.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시대의 흐름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지향하는 외유내강의 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전문성을 갖춘 정책의회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지역현안과 주요정책에 대해  활발한 연구 활동과 토론회, 선진지 견학 등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 상을 정립하여  합리적인 대안과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정책의회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의정활동과 사회단체, 언론인과의 간담회 등 시민과 함께 호흡하면서 주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균형적인 견제와 감시를 통해 올바른 방향으로 시정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시정의 양대 축인 집행기관과 의회가 균형과 조화를 이루도록 견제와 감시는 물론, 우리 시가 미래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의회는 광양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한 민주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지역 현안 문제 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희망찬 광양의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힘차게 나아가자는 말씀을 드리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년 새해는 새로운 꿈과 희망, 도전을 통해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지역역량 강화사업 적극 발굴 육성

   
▲ 김효수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급변하는 산업구조와 긴장된 국제정세 속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하며 흔들림 없이 국가와 지역의 경쟁력 제고와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계시는 시민여러분과 상공인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촛불의 열기가 뜨거웠던 2017년을 보내고 희망의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제는 지난 2017년의 열기를 잘 보듬어서 다가오는 미래를 위한 혁신의 동력으로 비축하여야 할 때입니다. 변화의 바람이 일어나고 개혁이 계속되는 것은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한 모두의 선택일 것입니다.  

희망의 2018년, 우리시와 광양만권의 번영 그리고 대한민국의 평안과 융성을 염원합니다.

한반도를 둘러싼 경영환경과 정세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보호무역주의 확산과 미국의 금리인상 그리고 대북리스크를 비롯한 한중관계개선 등 산재한 문제들이 새해에도 우리 기업들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부담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에서 소득주도성장과 함께 양대 성장 전략으로 수립한 혁신성장을 통해 사회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올려 우리경제의 파이와 역동성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 과제일 것입니다. ‘규제혁신’과 ‘혁신생태계 조성’ 등의 전략을 바탕으로 기업가 정신을 고양하고 창업과 투자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정부와 관계기관에서 적극 지원해 주기를 기대합니다.  

경제를 살리고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기업의 투자환경을 지원하고 조성하는 것이 가장 우선되어야 할 과제임에 분명한 것입니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면 투자가 일어나고 기업가 정신이 활발하게 살아나면서 경제가 성장하고 일자리도 생겨날 것입니다. 

새로운 정부가 들어서고 정치경제전반에 많은 변화가 있었던 지난해에도 우리 광양시는 정현복 시장님을 중심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뛰었습니다. 

2017년 우리 광양시에는 기업하기 좋은 경제도시의 중요한 자원이 되어 줄 수 있는 ‘어린이 보육재단’이 설립되었고 ‘세풍산업단지’가 외국인 투자지역으로 지정되었으며 ‘전국지자체 일자리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기도 한 매우 뜻 깊은 한해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올해부터 운영되는 ‘광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함께 우리시가 ‘경제·문화·교육·복지’등이 조화로운 도시로 힘차게 도약하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저희 광양상공회의소는 2018년에도 실제적인 지역역량 강화사업을 전극 발굴하고 육성하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며 ‘살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광양시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끝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국가를 위해 활약하신 모든 분들의 노고와 충심에 감사드리며, 다시 한 번 2018년 ‘무술년’ 새해 시민여러분의 직장과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스승 존경풍토·청렴생활화 구현

   
▲ 임원재 광양교육장

 

2018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행복과 건강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에 사랑과 관심으로 응원하여 주신 광양시민 여러분과 헌신으로 열정을 다해주신 광양 교육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존중과 배려를 기반으로 스승 존경풍토 조성과 청렴의 생활화를 실천목표로 정하고 시민 여러분과 교육가족 여러분들의 정겨운 동행으로  ‘꿈을 키우며 미래를 준비하는 활기찬 광양교육’이란 비전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진실하게 살아왔으며 새해에도 우리들의 열정은 계속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께서는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의 우리 광양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사랑속에  지적역량, 인성역량, 사회적 역량을 두루 갖춘 심신이 건강한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이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관심이 더 필요한 배려대상 학생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으로 한명의 학생도 낙오되지 않도록 함께 보듬어 가야 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우리 교육가족 여러분께서는n지금까지 처럼 학생개개인을 인격체로 존중하며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다양한 참여활동을 통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학생 자치 활동, 학생 참여형 수업, 독서토론수업, 글쓰기 활동 확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광양정신 구현 등에서 보람을 만들어 우리 스스로 교권을 지키고 자존심을 회복하는데 함께 노력 합시다.  

고마우신 광양 학부모님께서는 학교에 대한 신뢰로 자녀를 맡기고 기다릴 줄 아는 학부모님의 역할을 보여주시고 선생님들이 자긍심을 갖고 오직 학생을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줄곧 응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 자녀 보다는 우리 아이들이라는 개념으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건강한 교우관계를 만들어 가는 공동체 훈련을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에서 함께 지속적으로 실천해 가도록 솔선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자랑스런 학생 여러분들은 지속발전이 가능한 역동적인 광양사람이라는 긍지로 “개개인이 꿈을 갖고 희망을 만들어 미래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지적 학습영역은 물론, 서로 존중하고 나누며 배려하고 협력하는 기본자세로 열심히 우정을 만들어 스스로 바른 인성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도록 서로 격려하며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