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희망도서관 야외 마당에서 실시한 ‘어린이 상상화 그리기 대회’ 우수작 16점이 선정됐다.
유치부,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2038년 미래의 도서관’, ‘공룡이 돌아온다면’라는 주제로  기발한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들을 그려 각자의 기량을 펼쳤다.
또 행사장에는 대회 참여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700여 명이 함께해 아프리카 전통 공연과 놀이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에 참여해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이날 대회에는 303명의 학생들이 271작품을 완성해 제출했으며, 응모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6명의 수상자가 최종 선정했다.
작품선정 결과 전 부문에서 가장 뛰어난 부문에 수여되는 장원의 영예는 7세 여랑휼 어린이가 제출한 ‘쥬라기공원’이 선정됐다.
부문별로는 ‘유치부’ △최우수 임소연(7세), △우수 박소현(6세), 공가은(7세) △장려 김우진(7세), 이준영(7세) 어린이가 각각 선정됐다.
‘초등저학년부’는 △최우수 유소정(백운초 1), △우수 정무건(옥룡북초 3), 신유나(중동초 2), △장려 조승현(칠성초 3), 이채은(제철초 1) 어린이가 각각 선정됐다.
‘초등고학년부’에서는 △최우수 김승주(중마초 5), △우수 서하은(중마초 4), 정학찬(광양서초 5), △장려에 류효원(마동초 5), 송수현(칠성초 4)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어린이들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작품은 액자로 제작해 희망도서관과 광양시 도서관 책 문화 축제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