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상임대표 소오섭)가 매실 수확기를 앞두고 지난 21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를 방문해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매실앞치마 300장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앞치마는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불법 현수막과 폐 현수막을 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 회원들이 직접 수거해 제작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수확기를 앞둔 농가에 도움이 될 뿐만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 아무런 쓸모가 없어지는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만큼 쓰레기도 줄이고, 환경오염도 예방하고 1석 2조의 효과를 거둬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시는 매실 수확기를 앞두고, 농번기 매실수확 일손 돕기를 오는 6월 22일까지 유관 기관․단체 등과 함께 실시한다.
시는 일손 돕기 기간 동안 시 농업지원과와 읍·면·동에 ‘농촌일손 돕기 알선 창구’를 운영하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이나 독거노인·장애농가 등 기초생활 보호대상과 부녀자, 보훈가족 등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재복 친환경농업팀장은 “매실 수확기를 맞아 매실앞치마를 전달해 준 (사)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공직자, 군부대, 학교, 기관단체와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해 농촌의 일손부담을 덜어주겠다”고 말했다. 
 
박미아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