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상공회의소가 개최한 연말정산교육에 참석자들에게 광양상의 직원들이 교육 자료집을 배부하고 있다.
‘국민과 함께 만드는 혁신 항만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가 부산·인천·울산항만공사와 공동으로 ‘4대 항만공사 공동 연구개발사업 개방형 아이디어 공모전’을 이달 23일까지 진행한다.
항만 및 해운물류 분야 전반에 대한 산·학·연의 기술수요 및 연구 아이디어를 파악하고 신규 연구개발 사업 후보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은 항만에 관심 있는 기업, 대학, 연구소 및 개인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 참여방법 및 상세내용은 각 항만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기관과 개인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기관과 개인 각각 우수제안 3건(최우수 1, 우수 2)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차민식 사장은 “4대 항만공사의 공동 연구개발사업을 국민과 함께 내딛는 의미있는 첫 걸음”이라며 “항만 및 해운물류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국민과 소통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의무를 다 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평가결과에 따라 채택된 우수제안은 사업 추진 가능여부를 면밀히 검토해 2019년도 항만공사 공동 R&D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황망기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