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농협

기호1번 허순구

▲ 광양농협

기호2번 김용수

▲ 광양동부농협

기호1번 하흥일

▲ 광양동부농협

기호2번 서재연

▲ 광양동부농협

기호3번 배희순

 

▲ 다압농협

기호1번 김충현

▲ 동광양농협

기호1번 정양기

▲ 동광양농협

기호2번 이민기

▲ 동광양농협

기호3번 이명기

▲ 진상농협

기호1번 최진호

▲ 진상농협

기호2번 김중근

▲ 광양원예농협

기호1번 김영배

▲ 광양원예농협

기호2번 장진호

▲ 광양시산립조합

기호1번 송백섭

▲ 광양시산림조합

기호1번 고영석

▲ 광양시산림조합

기호3번 정성빈

▲ 광양시산림조합

기호4번 김양운

오는 13일 실시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후보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광양지역의 동시조합장선거는 5개 지역농협과 원예농협, 산림조합 등 총 7개 조합의 선거가 동시에 치러진다.

현직 조합장이 출마하지 않은 광양농업협동조합은 기호 1번 허순구(53세) 후보와 기호 2번 김용수(61세) 후보의 맞대결로 치러진다.
허순구 후보는 순천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광양농협 지도·유통 상무를 역임하고 현재 광양고등학교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용수 후보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농학과를 졸업했으며, 광양농협 지도·경제상무와 광양농협 봉강·북부·서부지점장을 역임했다.
광양동부농업협동조합은 기호 1번 하흥일(50세) 후보와 기호 2번 서재연(67세)후보, 현 조합장인 기호 3번 배희순(56세)후보의 3자대결로 치러진다.
하흥일 후보는 부산전문대학을 졸업하고, 한국농업경영인 광양시연합회장과 광양동부농협이사를 역임했다.
서재연 후보는 육군 3사관학교 졸업했으며, 옥곡농협 조합장과 진상중.고 총동문회장을 역임했다.
배희순 후보는 한려대학교를 졸업했으며, 광양동부농협 상무를 역임하고, 현재 광양동부농협 조합장을 맡고 있다.
다압농업협동조합은 김충현(60세) 현 조합장의 단독 등록으로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는데, 김충현 후보는 현재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중앙자문위원과 다압농협 조합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동광양농업협동조합은 기호 1번 정양기(67세)후보와 기호 2번 이민기(62세) 후보, 현 조합장인 기호 3번 이명기(58세)후보의 3자대결로 치러진다.
정양기 후보는 순천제일대를 졸업했으며, 2차례에 걸쳐 동광양농협 감사를 역임하고, 동광양농협 대의원을 지냈다.
이민기 후보는 상지대학교 임학과를 졸업하고, 수목조경(주)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현재 남양조경공사 대표를 맡고 있다.
이명기 후보는 순천공업전문대학 세무회계과를 졸업하고, 동광양청년회의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동광양농협조합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진상농업협동조합은 현 조합장인 기호 1번 최진호(66세) 후보와 기호 2번 김중근(63세) 후보의 맞대결로 치러진다.
최진호 후보는 진상실업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 진상농협 조합장과 농협중앙회 대의원을 맡고 있다.
김중근 후보는 진상실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옥곡농협 전무와 동광양농협 상무로 하나로마트점장을 역임했다.
광양원예농업협동조합은 현 조합장인 기호 1번 김영배(63세) 후보와 기호 2번 장진호 후보의 맞대결로 치러진다.
김영배 후보는 전남과학대학을 졸업했으며, 현재 광양원예농협 조합장과 NH농협무역 이사를 맡고 있다.
장진호 후보는 광주개방대학(현.광주대학교)를 졸업했으며, 광양원예농협 전무와 광주·전남 품목농협 경영발전협의회 회장을 역임했다.
현직 조합장이 불출마한 광양시산림조합은 기호 1번 송백섭(61세) 후보와 기호 2번 고영석(55세) 후보, 기호 3번 정성빈(56세) 후보, 기호 4번 김양운(64세) 후보의 4자대결로 치러진다.
송백섭 후보는 순천 농림 전문학교 임학과를 졸업하고, 광양시산림조합과 함평군 산림조합의 금융상무 및 지도상무를 역임했으며, 광양중학교 총동문회회장을 지냈다.
고영석 후보는 순천대학교 대학원에서 산림자원학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현재 광양시산림조합 대의원을 맡고 있고, 한국임업후계자협회 전남지회장을 역임했다.
정성빈 후보는 진주농림전문대학을 졸업하고, 신안군산림조합 지도상무와 광양시산림조합 지도상무를 역임했다.
김양운 후보는 광양농업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광양시 산림자원과장과 봉강면장을 역임했다.
 
황망기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