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강면체육회와 청년회는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봉강초등학교 운동장과 비봉복지관에서 ‘제42회 봉강면민 한마음체육대회’와 ‘제47회 어버이날 기념 경로위안잔치’를 열었다.
5일 열린 개회식은 식전행사 풍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ㅊ효행자 시상, 공로패 전달, 장한어린이상 시상, 체육특기생·재경향우회장학금 전달, 우승기 반환, 선수 선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봉강면 체육회와 청년회가 주최하고 이장단, 부녀회, 새부리FC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첫째 날 체육대회 예선전이 치러졌으며, 둘째 날에는 면민 1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본격적인 체육대회와 경로위안잔치를 진행했다.
‘한마음체육대회’는 축구와 배구, 주머니 공넣기, 윷놀이 등 다양한 종목으로 남녀노소 면민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경기가 마련됐다.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웃어른에게 공경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경로위안잔치’는 국악 장단, 초청가수공연, 어린이 댄스대회 등 어르신들에게 흥과 멋을 선사하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됐다.
이남식 봉강면체육회 상임부회장은 “봉강면 체육행사는 올해 ‘제42회 행사’로 그 역사와 전통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틀 동안 날씨가 좋아 어르신들이 기쁜 마음으로 행사를 즐길 수 있어 보람찼다”고 말했다.
 
박미아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