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시장 공약 시민평가단 회의’를 열어 민선7기 시장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3개 분과별로 진행된 이번 ‘시민평가단 회의’는 민선7기 140개 공약사항의 추진상황 및 실적에 대해 공약사업 담당 부서장들이 직접 설명하고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문화관광, 교육, 복지, 항만 분야의 2분과 시민평가단은 관광 및 항만관련 주요 공약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사업 진행사항을 살펴보고 공약사업 부서장들의 현장 설명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져 호응을 얻었다.
광양시는 시민평가단에게 중마터널 보행자 공간 방음벽 설치, 광양읍 동천 그린웨이 조성 등 5개 사업은 완료 종결됐으며, 초·중·고등학생 100원 시내버스 운행, 다둥이 출산가정 행복쿠폰 지급 등 19건은 이행 완료 후 계속 추진 중으로 총 24건이 완료돼 공약 이행률은 17%를 달성했다고 공약 추진 상황을 보고했다.
이번 시민평가단 회의에서 공약이행 중 사업명 변경 및 기간 조정 등 변경·조정이 필요한 사업들에 대한 검토도 이루어져 11개 부서 17개 사업에 대한 공약사업 조정사항도 승인 의결됐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해 8월 3개 분과, 총 36명의 시민평가단을 위촉해 운영하고 있으며, 공약 추진상황에 대한 평가를 반기별로 실시해 공약 이행률, 신뢰성 제고를 도모하고 있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