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교육지원청의 전문적학습공동체 디딤돌 회원들이 사립유치원을 찾아 맞춤형 연수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이 지난 5월부터 관내 사립유치원 원장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행정업무 역량 강화를 위하여‘묻고 답하고 안내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 및 컨설팅’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양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디딤돌 회원들은 ‘묻고 답하고 안내하는 사립유치원 행정업무 디딤돌’책자를 발간하여 ▲ 교원 임면 및 복무 ▲ 예·결산 ▲ 적립금 및 차입금 ▲ 수입 및 지출 ▲ 운영위원회 및 급식 ▲ 통학버스 관리 및 공문서 작성요령 ▲ 감사처분 양정기준 등 행정업무 전반에 관한 규정 및 업무 흐름에 대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감사 주요 지적 사례 안내를 통해 취약분야에 대한 사전 예방에 중점을 두고 연수를 실시했다.
또한, 2020년 3월부터 사립유치원 에듀파인시스템 전면 시행에 따라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조기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립유치원별 컨설턴트를 배정하고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 사립유치원 원장은 “디딤돌 회원들이 직접 찾아와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일회성 연수가 아닌 에듀파인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때까지 지속적인 도움을 주기로 해 시스템 사용에 대한 어려움과 막연한 두려움이 해소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