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이 오는 18일과 19일 양일간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초ㆍ중ㆍ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상과 호기심으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2019. 광양창의융합축전’을 개최한다. 
18일은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19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19일 10시에 개막식이 진행된다. 
 ‘2019. 광양창의융합축전’은 광양교육지원청이 해마다 개최했던 수학축전과 과학·소프트웨어 축전을 융합한 것으로 수학과 과학, 소프트웨어를 한자리에서 보고, 만지고, 즐기며 체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40여개의 다양한 수학·과학·소프트웨어 부스와 드론 농구, 축구, 낚시 등 드론 체험, 공연마당, 마술쇼 등이 준비되며, 어린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을 위해 플레이존도 운영된다.  
특히 19일에 진행되는 ‘과수원투어(과학과 수학이 하나로)’는 생활 속에 숨어있는 수학·과학적 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향긋한 비와 비율’을 포함한 4개 포스트가 광양시농업기술센터와 서천변을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더불어 꽃 선물 증정과 사진 전문가의 가족 사진 촬영 이벤트를 마련하여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조정자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수학·과학적 상상력과 호기심을 지녀야 한다. 이번 축전을 통해 수학·과학을 체험하고 즐기기를 바란다”며 “교육적이면서도 즐거운 체험이 가득한 광양창의융합축전에 많은 학생, 학부모가 방문하여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